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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0.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AI 투닝 웹소설·웹툰 공모전

제3회 AI 투닝 웹소설·웹툰 공모전





Q. 툰스퀘어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툰스퀘어는 2017년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Lab’ 을 통해 공식 출범하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창작 활동과 기업 마케팅 활동을 돕는 글로벌 창작 분야의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실생활과 비대면 환경에서 일상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유용한 기술과 콘텐츠를 연구·개발 중이며, 'AI 기술과 콘텐츠로 세상에 혁신을 일으키고 사람들의 창조적인 삶에 기여하는 것'이 기업의 목표입니다. 핵심 기술로는 '글(Text)'을 웹툰형 '그림(Toon)'으로 변환시켜주는 'AI 자동창작 기술'(Text To Toon AI)이 유명하고, 이 외에도 개인의 디지털 창작활동을 돕고 생활 전반에 적용가능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웹툰·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학생 및 교사

  ※ 초 · 중 · 고 및 교사 중 웹툰·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누구나


[공모 주제]

  “자유 주제”

  - 수업 시간에 학생이 만든 결과물로도 공모전에 제출 가능

  - 예시1) 지금 지능을 그대로 10살로 돌아가기!

  - 예시2) 눈 떠보니 조선 시대라고?!

  - 예시3) 다시 태어났더니 내가 안중근??


[시상 내역]

  - 대상 (6명) : Galaxy Watch, Galaxy Buds, 투닝 Pro 1년권, 10000냥이 지급,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견학

  - 특별상 (150명) : 특별 상장 수여 (캐릭터 너무 귀여워서 치명상, 줄거리에 푹 빠졌어요 상, 웃음 지수 급상승상 등)

  - 지도교사상 (4명) : 간식차 지원(1명), 학교 캐릭터 등록, 학급 문집 제작 지원, 10000냥이, 투닝스피커 등록

  ※ 대상의 경우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22%)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4월 1일(월) ~ 2024년 6월 30일 23시 59분까지 (일)

  - 심사 기간 : 2024년 7월 1일 (월) ~ 2024년 8월 1일 (목)

  - 결과 발표 : 2024년 8월 2일 (금)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속 '공모전 접수하기' 버튼을 통해 제출

  ※ 웹소설 경우, 투닝보드 링크 필요

  ※ 웹툰 경우, 투닝 에디터 링크 필요

  - 파일명 : 학교명_응모자명

  ※ 예시 : 투닝초등학교_김투닝

  <웹소설>

  ৹ 투닝 보드 템플릿을 활용하여 제작

  ৹ 작품 설명· 등장인물·시나리오 소개 필수

  • 초등 : 1화 이상 / 1,000자 이상

  • 중·고등 : 2화 이상 / 2,000자 이상

  • 교사 : 3화 이상 / 3,000자 이상

  ※ 공백 포함

  ※ 수업 시간에 투닝을 활용한 결과물이 있다면 바로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개인 단위 출품으로, 응모작 수 제한 없음 / 수상은 각 부문(웹소설 · 웹툰) 당 1개로 제한됩니다.

  ※ 웹소설 제출 시 제공된 투닝 보드 템플릿을 복제하여 기입 및 링크가 필요합니다.

  <웹툰 >

  • 초등 : 1화 이상 / 화당 4컷 이상

  • 중·고등 : 2화 이상 / 화당 6컷 이상

  • 교사 : 3화 이상 / 화당 8컷 이상

  ※ 1컷 사이즈 1080px × 1080px

  ※ 수업 시간에 투닝을 활용한 결과물이 있다면 바로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개인 단위 출품으로, 응모작 수 제한 없음 / 수상은 각 부문 (웹소설 · 웹툰) 당 1개로 제한됩니다.

  ※ 웹툰 제출 시 작품 설명, 작품 이미지, 작품을 제작한 투닝 에디터 링크가 필요합니다.


[가산점]

  - 개인 SNS 계정에 '작품' 혹은 '공모전 홍보' 게시물을 업로드할 경우 심사 시 가산점 부여

  - 필수 해시태그 : #투닝 #투닝공모전 #웹툰 #웹소설

  ※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 게시물 원본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비공개 게시물, 삭제 등), 가산점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자세한 유의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https://toonsquare.imweb.me/contest


[문의]

  -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support@tooning.io) 로 부탁드립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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