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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0.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화학포스터 그리기 대회

2024년 대한화학회 화학포스터 그리기 및 화학시화 대회





Q. 대한화학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단법인 대한화학회(Korean Chemical Society, KCS)는 화학 및 그 응용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및 보급에 기여함으로써 과학과 기술의 진흥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46년 7월 7일에 설립된 학술단체입니다. 사무실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19 한국화학회관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의 연구발표회 및 강연회 개최, 학술 간행물 및 도서의 발행, 국제교류 사업 등을 활동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화학에 대해 관심이 있는 초·중·고교생

  ※ 단, 초등학생의 경우 4학년부터 참여 가능(‘24년 기준)


[공모 주제]

  - 인공지능(AI) 시대의 화학 발전과 혁신


[시상 내역]

  - 대상 : 1명, 50만원

  - 금상 : 3명, 20만원

  - 은상 : 9명, 10만원

  - 동상 : 15명, 5만원

  - 단체상 : 1교, 50만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 6. 3.(월) ~ 7. 26.(금) [8주간]

  - 신청 접수 : 2024년 6월 3일(월) ~ 6월 28일(금)

  - 작품 제출 : 2024년 6월 3일(월) ~ 7월 26일(금)

  - 결과 발표 : 대한화학회 홈페이지 8월 중 발표 (www.kcsnet.or.kr)


[제출 서류]

  - 작품활용동의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및 작품

  - 신청서류 : ① 참가신청서, ②작품활용동의서, ③개인정보활용동의서

  ※ ① 온라인 신청 (②~③ 참가안내 게시판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제출)


[접수 방법]

  - 참가신청서 : 대한화학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www.kcsnet.or.kr)

  - 작품활용동의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이메일 제출 (contest@kcsnet.or.kr)

  - 작품은 우편 제출 (동영상 일 경우 웹하드 업로드)

  ※ 단체 신청의 경우 학교별 지도교사가 일괄 신청


[문의]

  - contest@kcsnet.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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