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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공모전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홍보 슬로건 공모전




Q. 농협중앙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대한민국 농민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을 통하여 농업생산력의 증진과 농민의 경제적·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기하기 위하여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농업 진흥·지원을 위한 협동조합 겸 금융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앙회 중앙본부는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16(충정로1가, 농협중앙회 중앙본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1. 고향사랑기금사업아이디어

- 지역별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하여 농업 · 농촌에 실익을 주는 기금사업아이디어 공모

2. 고향사랑기부제 슬로건

- 농업 · 농촌 활력화를 위한 농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슬로건 공모


[시상 내역]

 1) 아이디어 부문

  - 대상 (1명/팀) : 100만 원

  - 지역별 우수상 (9명/팀) 각 50만 원 

 2) 슬로건 부문

  - 대상 (1명/팀) : 40만 원

  - 우수상 (1명/팀) : 30만 원  

※ 아이디어 부문 지역별 우수상의 경우 심사에 따라 제외되는 지역이 발생할수 있으며,

다른 지역에서 추가 수상자가 발생 하거나, 일부 수상이 축소 될 수 있습니다.


[제출 양식]

첨부 참가신청서 양식(hwp) 파일 2~3p 이내로 작성(이미지 포함가능) / 글씨크기 12p 이내 작성

라우드소싱 참여시 파일 업로드

※ 슬로건/아이디어 중 1분야, 혹은 모든 분야 참여가 가능하며, 1분야에만 참여시에도

참가하지 않는 분야의 양식을 삭제 하지 않고, 그대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 서류 미제출로 인한 심사시 불이익은 주최측과 라우드소싱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유의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심사에 대한 내용은 공개 되지 않습니다.

3)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5)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6) 상금 지급된 작품의 전체 혹은 일부를 변형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8)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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