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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4.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2024년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Q. 야놀자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주)야놀자는 600만명의 누적회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종합숙박1위 O2O서비스 및 공간혁신 제공기업으로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의 놀이, 레져, 생활, 숙박문화에 필요한 정보와 경영마케팅으로써 양질의 숙박, 관광, 레저 문화의 뿌리가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숙박, 관광, 레저, 놀이문화의 전문 기업으로써의 더욱 가치있는 정보 창출과 경영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국내ㆍ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휴)학생(8월 졸업예정자 가능)

  -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구성(중복지원 불가)


[공모 주제]

  -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

  -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서비스 개발

  -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기술 전략

  - 인바운드 관광을 활용한 지역 관광 활성화


[시상 내역]

  - 총 상금 1,200만원(4개 부문 8작품 선정)

  - 대상 1명(팀) : 500만

  - 최우수상 1명(팀) : 300만

  - 우수상 2명(팀) : 100만

  - 장려상 4명(팀) : 50만


[공모 일정] 

  - 공모기간: 2024. 06. 24.(월) ~ 07. 08.(월) 17:00까지

  - 결선 진출작 발표: 2024. 07. 18.(목) ※ 개별 통보 예정

  - 결 선: 2024. 07. 25.(목) 13:00 ~ 17:30

             장 소: MDM타워(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108길 42)

             행사내용: 공모작 발표 및 시상

             발표방법: 발표(15분) → 질의응답(10분)


[제출 형식]

  - (필수) 참가자 전원 야놀자리서치 구독 신청(무료)

  - 아래 서류들을 “팀명(개인 참가의 경우 개인이름).zip”로 압축하여 (yanoljaresearch.contest@gmail.com)로 접수

  - 참가신청서 1부

  - 참가자전원 개인정보수집·이용및제공동의서 1부

  - 참가자전원 재(휴)학증명서 각 1부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로 대체 가능)

  - 제안서 파일: PPT 25~35매 (표지 및 별첨 포함, PDF 파일로 변환 후 제출)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심사 방법]

  - 창의성(30%):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차별성

  - 실현성(30%): 아이디어의 현실성 및 실현가능성

  - 타당성(30%): 아이디어 내용의 논리성 및 타당성

  - 효과성(10%): 아이디어의 파급효과


[유의사항]

  - 출품작은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사실이 없는 순수 창작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과 관련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출품작은 본 공모전 홍보 등을 이유로 SNS 및 매체를 통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당선작의 경우, 주최측이 수상자에게 지급하는 시상금이 저작권(2차 저작물작성권 포함)을 주최측에 양도하는 

    합당한 대가로 간주합니다. 만일, 수상자가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시상은 취소됩니다.

  - 저작권, 저작인접권, 표절시비 등 제3자의 지식재산권 침해를 이유로 한 각종 분쟁의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으며,

    이러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출품작에 대한 심사 및 그 수상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출품작이 타인의 저작물을 침해 및 도용한 경우가 확인되면 접수가 취소되고(수상작의 경우 수상 취소)

    수상 관련 지급되는 상금 또는 상품을 즉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 출품작에서 다른 자료를 인용할 경우, 반드시 인용한 자료의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수상 시 상금은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주최/주관 측은 이후 상금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심사 과정은 공개되지 않으며,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시상 규모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일정은 내부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

  - E-mail. yanoljaresearch.contest@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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