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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음주환경 개선 청년 토론대회

2024년 제3회 음주환경 개선 청년 토론대회




Q. 대구동구보건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대구동구보건소는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보건소 입니다. 1963년 보건소법 시행으로 설치 되었습니다. 동구 보건소는 정신건강증진사업, 치매관리사업, 의료비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으로 구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동네 병원/약국 등 의료 시설에 대한 정보 전달, 제증명 발급 등 보건 민원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구지역 내 청년 (만 19세 이상~35세 이하, 공고일 기준) 

  - 청년 2인으로 구성된 팀


[공모 주제]

  - 음주환경 개선 정책 제안

  - 음주환경 개선 캠페인 제안


[시상 내역]

  - 대상 : 100만원

  - 최우수상: 50만원

  - 우수상: 30만원


[공모 일정] 

  - 서류접수: 2024. 4. 1. ~ 7. 17.(수) 

  -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24. 7. 19.(금)

  - 본선(PT발표 및 토론대회): 2024. 8. 8.(목) 


[제출 형식]

  - 제출 서류 : 정책제안서, 정책제안 요약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 정책/캠페인 제안서 : 팀별 각 1부, A4 5페이지 이내, hwp 및 pdf 각 1부

  - 정책/캠페인 제안 요약서 : 팀별 각 1부, A4 1페이지 이내, hwp 및 pdf 각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 개인별 작성(1인 1부), pdf (수기 작성 후 스캔)

  - 제출 파일명 : 팀명_제출일자 (압축파일로 묶어서 제출)


[접수 방법]

  - 2024. 7. 17.(수) 자정까지 이메일 제출(sooinone@hanmail.net)


[심사 방법]

  - 접수 : 제안서 접수

  - 예선 : 서류심사

  - 본선 : 2024 음주환경 개선 청년 토론대회

  - 시상 : 우수 3개 팀 선발

- 심사기준

1) 적합성 : 청년 음주조장 환경개선 분야와 연관성

2) 창의성 : 기존 정책/캠페인과의 차별화와 독창성

3) 실현가능성 : 제안내용의 현실 가능성 및 타당성

    4) 효과성 : 개선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한 대안 또는 제안내용의 효과성

    5) 구체성 : 제안하는 내용 및 대안의 구체성

    6) 논리성 :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논리성

    7) 전달력 : 제안 내용을 청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달력(본선 시에만 평가)


[문의]

  - 대구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담당자 임유정(053-957-881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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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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