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May 23.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아이테르 범일가옥 오픈콜

2025 [아이테르 | 범일가옥] OPEN CALL





Q. 예술협회 아이테르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예술협회 아이테르는 세상을 인지하는 폭을 넓힌다는 설립목적을 가진 예술 협회 입니다. 전시 기획 서비스와 범일 가옥 대관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범일가옥은 부산 최초의 문화예술 단체인 토벽화의 서사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대 한국의 일상적인 공간에서의 예술 전시를 통해 대중의 예술적 경험을 확장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공고일 기준, 활동 1년차 이상의 아티스트(장르제한 없음)


[공모 분야]

  - 개인 전시 참가자 공고


[공모 주제]

  - 전시 공간인 ‘범일(凡一)가옥’ 은 부산의 전문전시관으로 화이트박스가 아닌 한국의 근대 건축양식의 

    나무 벽이라는 공간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시의 변주를 통해 작품의 다양한 매력을 이끌어냅니다. 

  -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예술을 연구하는 장소인 ‘범일가옥’에서 함께 

    예술을 통해 세상을 폭을 넓혀갈 작가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기획 지원사항] 

  - 비평 및 서문 (1,000,000원 상당)

    전시에 대한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비평을 제공합니다. 

    전시의 내용, 컨셉, 작품, 그리고 작가의 의도 등을 분석하여, 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대중과 전문가 모두에게 의미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 연계프로그램 기획 (1,000,000원 상당)

    전시와 연계된 다양한 부가 프로그램(워크샵, 강연, 퍼포먼스 등)을 기획 및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관객과의 상호작용 기회를 제공합니다.

  - 비쥬얼 디렉팅 (1,000,000원 상당)

    전시의 시각적 요소 전반에 걸친 디자인과 구현을 설계합니다.

    전시의 통일감 있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관람객에게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경험을 기획합니다.

  - 포스터 디자인 및 인쇄물 제작 (1,000,000원 상당)

    미술 전문 디자이너의 감각적 포스터, 인쇄물 디자인 및 출력

    제작물 : A1 포스터 1매, 엽서 240매 

  - 디지털 아카이브 (700,000원 상당)  

    미술 작품 촬영과 전시 전경 촬영 후 

    아카이브 사이트 업로드, 추가 비용 없이 지속 게재 가능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05.17. - 2024.05.31.

  - 1차 합격 발표 : 2024.06.01. (*선정자 개별연락)

  - 2차 화상 면접 후 선정자 최종결정 (*선정자 개별연락)

  *본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출 형식] 

  - 공모신청 작성 후 포트폴리오 제출

  - 자유양식의 포트폴리오


[접수 방법] 

  - 공모신청 작성 : forms.gle/sHPEfXWCKECzrxzbA

  - 포트폴리오 제출 : sck02145@naver.com (이메일 제출)


[전시관 위치]

  - 아이테르 범일전시관 : 부산 동구 범일로 65번길 21 (부산지하철 1호선 범일역 300m)

  - 아이테르 범일가옥 전시장 전체 

  - 33평의 전시공간을 7일 간 단독사용.

  - 설치/해체에 필요한 기간은 협의 후 무료지원


[문의]

  - sck02145@naver.com

  - 051-977-5272

  - https://aithe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음주환경 개선 청년 토론대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