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May 2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중학생 대상 웹툰•일러스트 공모

2024 중학생 대상 웹툰•일러스트 공모전





Q.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軍浦이비즈니스高等學校)는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 있는 공립 고등학교입니다. 경기 폴리텍고등학교와 더불어 군포시에서 둘뿐인 특성화 고등학교 입니다. 2009년 군포정보산업고등학교에서 지금의 이름으로 학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는 소통을 잘 하는 어울림인, 배움으로 성장하는 실력인, 꿈을 키워가는 바른 인성인을 교육목표로 e-비즈니스 분야의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중학교 재학생 또는 홈스쿨링을 포함한 동등 학력 인정자

[공모 분야]

  - 웹툰캐릭터, 인스타툰(4~10컷이내), 일러스트 중 택 1

[공모 주제]

  - 가상현실(판타지) 속 나의 모습

[시상 내역] 

  - 최우수상 : 1명, 상장 및 상품

  - 우수상 : 6명 (부문별 2명), 상장 및 상품

  - 장려상 : 9명 (부문별 3명), 상장 및 상품

  - 참가상 : 전원, 기념품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6월 3일(월) ~ 6월 14일(금) 24:00까지

  - 수상자 발표 : 2024년 6월 28일(금) 본교 홈페이지 게시

[제출 형식] 

  - 컴퓨터그래픽 : (PC, 태블릿PC, 휴대폰 앱 제작 가능)

  - A3크기(300dpi 혹은 2500x3500pixel)

  - 수작업 : (연필, 수채화물감, 포스터물감, 색연필 등)

  - 8절 켄트지(272x394mm)

[접수 방법] 

  - 1. 온라인 제출 : 이메일(

cjooy77@korea.kr)

원본파일 첨부(수작업일 경우 스캔 받아 파일로 제출)

  ※ 이메일 제출 시 [부문, 제목, 학교명, 학번, 이름, 연락처] 내용 기재)

  - 2. 방문/우편 제출 : 경기 군포시 수리산로 153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4층 교무실 그래픽디자인과 공모전 담당자 앞

  ※ 출품신청서 : QR 신청 또는 학교에 비치된 출품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

[문의]

  - 공모전 담당자 Tel. 031-390-537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부산진구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