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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2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업사이클 가구 공모전

2024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업사이클 가구 공모전




Q. 광명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광명시(光明市)는 경기도 중서부에 있는 시입니다. 조선 시대부터 서울특별시 서남부 지역과 함께 시흥군에 속하였다가, 1981년에 시흥군 소하읍이 광명시로 승격되었습니다. 광명시는 동쪽으로 서울특별시 금천구, 북쪽으로 서울특별시 구로구, 서쪽으로 시흥시와 부천시, 남쪽으로 안양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광주산맥의 말단부에 해당하는 구름산과 도고내 고개가 시역 중심에 자리잡고 있으나, 전체적으로는 낮은 평야 지대입니다. 일직동에는 KTX 광명역이 개통되었으며 시청은 철산동에 있고, 행정구역은 19개 동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만 19세 이상 개인 혹은 팀 (3명 이하)

[공모 분야]

  - 가구 ( 4개 중에 택일)

  - 테이블 (3~4인용) / TV장 / 책장 / 캐비넷

[공모 주제]

  -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맞춤형 업사이클 가구를 발굴․선정

[시상 내역]

  - 대상(1명) : 150만원 및 상장

  - 금상(3명) : 100만원 및 상장

  - 은상(5명) : 50만원 및 상장

  - 동상(10명) : 30만원 및 상장

  *분야별 각 점수 순위에 따라 최고득점자는 대상, 다음순위(2위~4위) 금상, 다음순위(5위~9위) 은상, 다음순위(10~19위) 동상으로 정함.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본인이 부담함.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 5. 16.(목) ~ 6. 16.(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온라인 접수

- 1차 서류 심사 : 6월 말 *공모작 분류 선정

- 2차 심사 : 8월 말 *1차 서류 합격자에 한 해, 직접 제작하여 제출한 작품을 실물 전문가 심사

  - 결과 발표 : 2023년 9월초 *최종 수상자에 대해 개별 통보 및 광명시청 홈페이지 공고

[접수 방법]

  - 1차 심사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서식1],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서식2], 서약서[서식3]

  *[서식]은 광명시청 홈페이지(www.gm.go.kr) 고시공고에서 다운로드

  *가구 디자인 이미지 스케치 3장 (jpg, 가로 1000*1000, 300dpi)

  - 2차 작품 제출

  -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실제 작품 직접 제출 (제작기간 1개월, 7월 31일까지 제출) 

  - 1차 심사 합격자에 한 해 실물 작품 제출 필수,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

  *심사에 제출한 모든 가구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지역사회복지단체에 기증함.

  *복수의 작품 출품은 가능하나, 중복시상은 불가

[심사 방법]

  - 1차 서류 : 공모작 분류 선정 (6월 말)

  - 2차 심사 : 1차 서류 합격자에 한 해, 직접 제작하여 제출한 작품을 실물 전문가 심사 (8월말)

  - 최종 합격자 발표 : 2023년 9월초

  *최종 수상자에 대해 개별 통보 및 광명시청 홈페이지 공고

  *심사결과에 따라 적격 대상자가 없을 시 시상내역과 시상 인원 변동될 수 있음.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상세 일정은 주최측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심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확인

[유의사항]

  - 출품작은 반드시 본인이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접수취지 및 주제에 적합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

  - 제출된 작품의 초상권, 저작권 관련 사항은 출품자 책임. 주최측은 분쟁에 따른 책임 지지 않음.

  - 타 공모전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 도용, 표절 등의 작품은 심사 제외. 시상 이후 발견될 시, 공모전

내규에 따라 그 자격을 취소하고 상장과 상품 회수하며, 공모전 홈페이지에 공지함.

  - 제출 서류 기재 사항 미비 또는 허위 사항이 있을 경우 시상 취소할 수 있음. 

  - 신청 서류 서명은 필수.

  - 출품 규정 숙지 미숙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출품자에게 있음.

  - 공모전 일정은 출품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음.

  - 접수마감일 11:59분 이내 접수분까지만 인정

  -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에 한해 광명시와 공동 사용권 소유.

  - 제출된 모든 자료들 (낙선작 포함) 상업적 목적을 제외한 아카이브, 연구, 교육 등의 용도에 활용할 수 있음.

  - 수상 작품은 광명시 환경 관련 홍보 및 전시 등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한도 내에서 이용될 수

있으며 수상자는 이에 동의함.

  -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출품작의 저작권 소유자가 출품신청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본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그 효력이 발생함.

[문의]

  - 담당자 

gmcontest@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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