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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30.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




Q. 이지스자산운용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이지스자산운용은 40조원이 넘는 AUM(운용자산)을 보유한 국내 1위 부동산 자산운용사로 대체자산 및 증권, 인프라 등 국내/외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금융투자 전문인력과 국내 연기금, 공제회, 보험사 등 130여개 기관 및 전략적 해외 파트너와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라인드 펀드와 공모펀드를 지속적으로 설정하고 있으며,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인프라 구축 및 효율적 자산관리를 통해 부동산 금융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 없음 (개인 또는 팀 참가 5인까지, 한국거주 외국인 가능)

  1) 학생부문: 대학원 포함 재학 중인 학생가능 (재학증명서 제출)

  2) 일반부문: 신진 작가 및 비전공 일반인 등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도심속 자연과 일상 (Verdant Haven: Urban Oasis)

  - 펜데믹은 우리의 삶 속에서 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지나갔고, 우리가 겪었던 대규모의 사회적-물리적 단절은 도심 속 공원의 공간적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었습니다. 사람들은 잃어버렸던 일상 속 작은 행복과 자연과의    연결고리를 다시금 찾기 시작했습니다. 봄의 화사한 꽃망울이 터지는 모습부터, 여름의 짙푸른 나무 그늘 아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가을에는 황금빛으로 물드는 낙엽을 밟으며, 겨울의 첫눈이 내리는 공원까지, 사계절의 변화를 통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 이러한 도심 속 작은 자연공간은 단순히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서, 사람들이 서로 모이고 소통하는 사회적 공간의 역할도 강화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사계절 내내 공원에서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며, 친구들과 계절의 변화를 함께 즐기며 추억을 쌓고,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공원에서 잠시 동안의 여유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

  - 자연과의 교감은 우리의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사람들과의 소통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줍니다. 이번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공모전은 도심 속 자연과 일상이라는 주제 아래, 사계절을 통한 자연과의 소중한 만남과 사람들과의 따뜻한 교류의 순간들을 포착하여, 팬데믹 이후 변화한 우리의 일상 속에서 새롭고 풍부한 감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센터필드 공모전은 두 곳의 미디어에서도 센터필드 내 도심 속 공원처럼 사람들에게 휴식과 영감의 장소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미디어의 기술력, 잠재력을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자연과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사람들과의 교감과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작품을 제안해주시길 기대합니다.


[시상 내역]

  - 총 3,000만원 / (작가계약 체결)

  1) 학생부문 1등 1,000만원, 2등 500만원

  2) 일반부문 1등 1,000만원, 2등 500만원


[공모 일정] 

  1) 참가신청 및 기획안 제출 : 24.5.20(월) ~ 6.23(일)

  2) 심사 : 24.6.24(월)~6.30(일)

  3) 발표 : 24.7.1(월)

  4) 영상 제작: 24.7.1(월) ~ 24.8.31(토)

  5) 현장테스트: 24.9월 중

  6) 시사: 24.10월 중

  ※ 상기 일정은 주최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제작형식 : 영상물 제작형식에 대한 제한 없음

  예시)

  - 실사촬영

  - 컴퓨터 제작 동영상 (모션그래픽스, Generative graphics, 등)

  - 실험적 기법의 애니메이션

  - Interactive media 및 반응형 콘텐츠 (카메라, 소스연동 등에 대한 구체적 기술적 아이디어 제시 필요)

  - 규격 및 해상도 : 스펙가이드 참조 (WEST, EAST 각 1종)

  - 런타임 : 3분 내외 (컨셉에 따라 증감 가능)

  - 용량 : 3GB

  - 사용자 거리에 맞는 원근감과 구현 속도 고려


[제출물]

  1차. 참가신청서 및 영상기획안 (테스트 영상)

  - 제출기한 및 제출방식 : 24.6.23(일)까지 이메일 제출 (mediawall@intoinmedia.com)

  - 제출물 : 1) 참가신청서 2) 영상기획안 및 테스트 영상

  1) 참가신청서 : 공모요강 붙임 참조

  2) 영상기획안 : 기획안 및 테스트 영상

  - 기획안 형식 : 영상 시나리오, 컨셉, 내용 등을 설명할 수 있는 자료, PDF 형식으로 제출

  - 테스트 영상 : 영상 초안, 샘플, 기획안 설명 영상 등 기획안에 관한 영상물 제출

  (테스트 영상물의 형식, 크기, 시간 제한 없음)

  2차. 영상 콘텐츠

  - 제출기한 및 제출방식 : 24.8.31(토)까지 이메일 제출 (mediawall@intoinmedia.com)

  - 제출대상 : 1차 심사결과 선정된 4인(또는 팀)

  - 제출물: 최종 영상물 (WEST, EAST 각 1종)


[접수 방법]

  - 이메일 제출(mediawall@intoinmedia.com)


[유의사항]

  - 제출한 신청서 및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음

  - 팀으로 응모한 경우 상금 지급 및 기타 내용 전달은 팀장(대표자)에게 일괄 전달되며, 

    주최사 및 운영사무국은 상금 배분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모든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함

  - 수상작과 관련하여 저작권 분쟁 등 법적 분쟁 발생 시, 수상자가 일체 책임을 지게 되며

    이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수상자에게 손해배상액을 청구할 수 있음

  - 타 공모에 동일 작품 또는 유사 작품을 출품하여 입상된 경우 입상이 취소되며 상금이 환수됨

  - 출품규격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출품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참여 작품 수 미비 또는 저품질 등의 이유로 추후 상금 및 수상인원이 변동될 수 있음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함

  - 주최(주관)측은 입상작에 대해 추후 입상자(창작자)와 협의를 통해 기증받거나 사업홍보·전시 등을 위해 

    작품을 변경 또는 변형하여 활용 가능함

  - 수상작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주관)측은 수상 작품 발표, 전시, 수상작품집, 

    홍보나 캠페인 등의 목적으로 활용(필요시 재가공)할 수 있음

  -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은 공모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함


[문의]

  - 운영사무국 (02-2233-4027 / mediawall@intoinmedia.com )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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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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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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