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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04.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유닛로드시스템 창의성 공모전

2024년 제11회 유닛로드시스템 창의성 공모전




Q.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는 전 산업계의 파렛트·컨테이너 사용수준의 향상과 품질향상, 표준파렛트 및 표준컨테이너의 보급촉진 등 파렛트·컨테이너 분야의 발전과 사용자와 생산자의 공동이익을 증진함으로써 우리나라 물류선진화를 촉진하여 물류합리화와 물류비 절감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6년 11월 22일에 설립된 사단법인입니다. (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는 국내 파렛트 표준화 사업으로 파렛트 및 컨테이너의 사용률 제고를 위한 각종 홍보, 보급촉진, 세미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생산 및 사용 실태조사보고서 발간, 기술연구소 운영, 산업대상 시상의 활동으로 우리나라 산업계의 물류발전을 위하여 꼭 필요한 파렛트와 컨테이너의 표준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일반인 및 대학생(대학원생) _ 팀 참가 시 최대 3인 이내


[공모 주제]

   - 파렛트 및 컨테이너와 돌리, 써포트, 트레이, 롤컨테이너 및 대차, 랙 하역장비 등의 순환물류기기(RTI : Returnable Transport Item)를

     대상으로 신기술 혁신, 포장 디자인 설계, 정보시스템, 상하역 방법, 친환경 포장, 탄소저감형 포장, 회수 시스템, 반복사용 시스템, 원가절감, 재활용 재료, 생산성 향상, 물류비 절감 방안, 인공 지능화, 자동화, 친환경물류 등의 주제를 선정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용화 방안 제안


[시상 내역]

   [ 일반부 ]

   -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 1팀 200만원

   - 우수상(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2팀 100만원

   - 장려상(KPCA협회장상) 2팀 50만원

   - 창의상(KPCA협회장상) 제한없음 20만원

   [ 학생부 ]

   -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 1팀 100만원

   - 우수상(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2팀 50만원

   - 장려상(KPCA협회장상) 2팀 30만원

   - 창의상(KPCA협회장상) 제한없음 20만원


[공모 일정] 

   - 응모기한 : 2024년 3월 1일(금) ~ 7월 31일(수)

   - 서류심사(1차 예선) : 2024년 9월 중

   - 발표심사(2차 본선) 및 시상 : 2024년 11월 18일 (월)

   - 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B2 국제회의장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1부(협회 지정양식 참조)

   - 자기소개서 1부(협회 지정약식 참조)

   - 심사 및 발표자료 _ 파워포인트(PPT) 10장 내외로 작성(자유양식)

   - 심사/발표자료 및 영상 사용 동의서(개인 정보포함)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접수 방법]

   - E-Mail 접수 : pallet@kopal.or.kr


[유의사항]

   - 1팀은 3인 이내로 구성해야 하며, 총 상금은 동일하고

     상장은 개인별로 각각 수여합니다.

   - 2차 본선에서 본 수상에 제외된 모든 개인(팀)에게도 창의상과

     상금을 별도로 수여합니다.

   - 시상식은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행사와 동시 진행 합니다.

     (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B2 국제회의장)


[문의]

   - ☏ 02-715-1281~2

   - FAX. 02-715-1283

   - 홈페이지 : www.kopal.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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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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