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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04.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36회 양산전국사진공모전

제36회 양산전국사진공모전




Q. 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는 경상남도 양산시 석북면 석계리에 있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소속 지부입니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는 양산 지역 사진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사진인들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며 사진 인구의 저변 확대를 통하여 양산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창립되었으며 매년 양산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사진동호인 및 애호가


[공모 주제]

  - 자유작 및 양산을 소재로 한 작품(미풍양속에 저촉되지 않는 국내·외 미발표작)

  ※ 스마트폰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출품가능


[시상 내역]

  - 금상 1점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장 상장 및 상금100만원

  - 은상 2점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경남도지회 지회장 상장 및 상금 각30만원

  - 동상 3점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 지부장 상장 및 상금 각10만원

  - 가작 5점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 지부장 상장

  - 장려 5점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 지부장 상장(800점 이상시 시상)

  - 입선(총 출품수의 20% 이내)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 지부장 상장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04.01~2024년 07월 11일-도착분

  - 심사일시 : 2024년 7월 13일(토) 오전10시

  - 심사장소 : 추후 공개

  - 심사결과발표 : 2024년 7월 15일 (월) (사)한국사협 홈페이지 게재


[제출 형식]

  - 작품규격 : 컬러 및 흑백 11〃x14〃(장정불요)

  - 출품수 : 1인 4점 이내

  - 출품요령 : 작품 뒷면에 출품표 부착(작품명, 성명,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정확히 기재할 것)

  - 출품표는 첨부파일에 있음


[접수 방법]

  - 우편 접수 50620 경남 양산시 양주5길 23-8 (하이얀 내)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양산지부


[심사 방법]

  - 공개심사


[유의사항]

  - 입상, 입선작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입회점수로 인정함.

  - 입상, 입선 작품의 저작권은 본 저작자에게 있으며, 주최측은 수상작에 한하여

향후 5년간 복제, 배포, 전시, 공중송신에 사용할 수 있음.

  - 출품작의 초상권에 관한 문제는 출품자가 전적으로 책임.

  - 입상 및 입선작은 발표후 5일 이내 파일 필히 제출(작품집 제작용 JPG파일) 미제출시 상권 취소

  - 각종 공모전에 동일작 및 유사작을 출품하여 입상·입선한 경우 상권이 취소되고,

회원은 징계, 비회원은 입회자격이 7년간 유보됨.

  - 출품작은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전시종료 후 상장과 도록 개별 발송함.

  - 가작 이상의 입상자는 전원 시상식에 참석 바랍니다. (부득이한 경우 대리참석이 가능하며,

입상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필히 지참 요망)


[문의]

  - 지부장 010-9326-7561 부지부장 010-6325-7561 / ysphoto56@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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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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