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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포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2024년 포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Q. 포천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포천시(抱川市)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입니다. 남쪽은 의정부시, 동쪽은 남양주시, 가평군, 서쪽은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 북쪽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철원군과 화천군이 접하고 있으며, 경기도에서 가장 면적이 큰 도시입니다. 포천시의 슬로건은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 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 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전국 대상 / 개인 및 사업체


[공모 주제]

포천시의 지역 특색 및 정체성을 반영한 관광기념품

1) 포천의 축제‧역사‧문화‧자연‧관광지‧산업‧먹거리 등 매력적인 콘텐츠를 소재로 독창적이고 상징성 있는 관광기념품

2) 민·공예품, 공산품, 잡화류, 가공식품 등으로 상품화 가능한 완제품


[시상 내역] 

시상 : 상장 및 시상금 수여 (총 9 점, 1,000만원)

1) 대상 1점 300만원

2) 금상 2점 각 150만원

3) 은상 2점 각 100만원

4) 동상 4점 각 50만원

※ 본 공모전의 상금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에서 직접 지급합니다.


[공모 일정] 

공고 및 접수기간: 2024. 6. 3.(월)~8. 9.(금) <68일간>

1) 1차(디자인) 2024. 6. 3.~6. 30.

2) 2차(출품작) 2024. 7. 8.~8. 9. 


[제출 서류] 

1) [붙임1] 작품설명서 및 상품화 실적 1부

2) [붙임2] 서약서 1부

3) [붙임3] 포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이용 동의서 1부

4) [붙임4] 우편제출 확약서

5) [붙임5] 위임장(필요 시)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업체인 경우) 1부

※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는 1차 온라인 신청으로 대체


[출품작 요건] 

1) 규격: 가로 30cm X 세로 30cm X 높이 30cm 이내

2) 가격(판매 희망가): 5만원 이내 (세트상품 구성 시 합계 금액 기준)


[접수 방법] 

1) 1차(디자인): 라우드소싱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 (회원가입)

제출기한: 2024. 6. 30.(일) 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한 디자인 출품)

2) 2차(출품작): 1차 통과자에 한하여 출품작(실물) 및 하단 관련서류 제출

가) 제출장소: 포천시청 관광과 (경기도 포천시 중앙로 87, 신청사 4층)

나) 제출기한: 2024. 8. 9.(금) 18:00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

다) 본인 직접 출품 및 직접 반출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의 경우 출품자의 위임장(신분증 첨부) 제출

라) 택배 접수 시 파손 책임은 접수자에게 있으며, 변질 및 파손의 우려가 있는 제품은 안전장치 등 주의 조치 필요

마) 작품 이외에 판넬, 장식소품, 마네킹 등은 일절 접수받지 않음

바) 출품작이나 출품작 주변장치에 출품자에 관한 사항을 표시할 수 없음 (성명, 업체명 및 기타 정보 등)

사) 동일 내용이 접수된 경우, 접수순에 따라 우선권 부여

※ 1차 통과자가 제출기한에 출품작을 제출하지 않으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가.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한 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입상을 취소하고, 상장 및 시상금을 회수함

나. 심사 후 기존 제품의 모방, 응모제한 위배, 부정한 방법 등으로 공모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입상 취소 및 시상금 회수

다. 신청 시 기재 착오, 누락, 연락 불능 등에 따른 불이익은 본인 책임으로 간주

라.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에 한하여 포천시가 공익목적의 작품집 및 기타 광고·홍보 등에 활용·배포할 수 있음

마. 타인의 저작물(포천시 마크, 오성과한음 캐릭터 등)을 무단사용 및 표절 시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후 밝혀질 경우 수상이 취소되고 상금이 환수될 수 있음

바. 지적재산권 분쟁 등의 법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출품자의 책임으로 함

사. 기타 정하지 않은 사항 발생 시 주최 측의 결정에 따름


[문의]

가.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문의사항 게시판

나. 이메일: gongmo@stunning.kr 또는 pymj2019@korea.kr

다. 연락처: ☎070-4060-4046 또는 ☎ 031-538-4013

1) 운영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2) 문의사항은 이메일로 우선 문의 바랍니다. (연락처 기재 필수)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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