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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2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아동안전지킴이집 로고 공모전

2024년 아동안전지킴이집 로고 공모전 공모전





Q. 경상북도경찰청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경상북도경찰청(慶尙北道警察廳,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gency)은 경상북도의 치안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관입니다. 청장은 치안감(2급 상당)으로 보한며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사는 설립 이후 대구 시내에 있었으나 대구가 광역시로 승격된 뒤 경북도청 등 경상북도 관할 기관들이 안동으로 이전하면서 경북경찰청 역시 2018년 이전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아동 안전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공모 내용]

  - 주제에 맞는 아동친화적 로고

  ※ 손그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방식 활용하여 제작 가능

  ※ 심사용 : JPG, PNG 파일(A4 size) / 최종당선작 : AI, PSD 피알(300dpi 이상)


[공모 주제]

  - 경찰과 주민이 함께 아동을 보호한다는 의미가 담긴 아동안전지킴이집을 표현


[시상 내역] 

  - 최우수 (1점) : 경북경찰청장 상장 + 애플 워치 9,. 신규로고 활용

  - 우   수 (2점) : 경북경찰청장 상장 + 갤럭시 워치 6 

  - 장   려 (3점) : 경북경찰청장 상장 + 갤럭시 버즈 

  ※ 입상 기준을 충족하는 작품이 없을 경우, 사전 공고 개수보다 미달하여 선정 가능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4. 6. 10.(월) ~ '24. 7. 31.(수)


[접수 방법] 

  - 경북경찰청 홈페이지 내 참가신청서 양식 작성 후 전자우편(trustlovehop@police.go.kr)으로 제출


[심사 기준]

  - 적합성(35%), 독창성(30%), 완성도(25%), 확장성(10%) 종합심사

  - 요건 심사 : 제출서류 확인 및 공모전 취지 반영 여부 확인

  - 1차 심사 : 경북경찰청 내부 심사위원단(주관 부서)을 구성하여 심사 기준에 따라 서면 심사, 상위 80% 1차 통과 작품 선정

  - 2차 심사 : 자치 경찰 유관 부서 및 공모 관련 분야 전문가로 외부심사위원단 구성, 1차 통과작품 대상 1.2배수 선정

  - 위원회 의결 : 최종 작품에 대한 부정행위 검증 및 순위 결정 


[유의 사항]

  - 최우수작으로 선발된 작품은, 아동 안전 관련 홍보물품 제작 및 하반기 아동안전지킴이집 표지물 개선 작업 시 반영


[문의]

  - 경북경찰청 여성청소년과 아동안전 담당 최근혜 054-824-2248[참가 자격]

  - 아동 안전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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