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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2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 사랑의 열매 모금 아이디어대회

서울 사랑의 열매 X 대학생 그린(Green) 모금 아이디어 대회




Q. 서울사랑의열매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공동모금제도를 활용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파트너십을 이루어 사회변화를 추구하는 국민 모두의 기관입니다. 세 개의 빨간 열매는 나, 가족, 이웃을 상징하며, 열매의 빨간색은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진 줄기는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자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의 열매는 나와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자는 나눔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의 대학(원)생(개인, 팀/3명 이하)


[공모 분야]

  - 환경 관련 : 환경 주제, 환경 자원봉사, 친환경 굿즈(리워드), 인플루언서 활용 등

  - 온라인 관련 : 온라인, 키오스크, QR코드, PAY, 포인트 기부 등


[공모 주제]

  - 온·오프라인 그린(Green) 모금 아이디어


[시상 내역]

  - 구체성, 이해도,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각 20점)


[공모 일정] 

  - 신청기간 : 2024년 6월 24일(월) ~ 2024년 7월 14일(일)

  - 서류심사 : 2024년 7월 15일(월) ~ 2024년 7월 18일(목)

  - 1차 서류심사 발표 : 2024년 7월 19일(금) / 6팀 선정 예정

  - 참가자 발표자료 취합 : 2024년 7월 22일(월) ~ 2024년 7월 25일(목)

  - 2차 PT 발표 및 시상 : 2024년 7월 26일(금)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1부, 모금 아이디어 제안서 1부,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부,

팀 구성원 인적사항 1부(팀으로 접수하는 경우에 한함)


[접수 방법]

  - 이메일 제출(rlfrksms12@chest.or.kr) 

  ※ 우편, 방문접수 등 별도 접수 불가


[유의사항]

  - 1인 다수 모금 아이디어 대회에 참가는 가능하나 중복 시상은 제외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아이디어는 향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모금 기획 관련 사업에 활용 가능함

  - 심사 점수는 미공개이며 시상 내용은 일부 변경되거나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신청서 제출 시 필요한 모든 사항 및 서류를 숙지하시고 제출 바람

  ※ 신청 기간 마감 후 수정 불가


[문의]

  -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02-323-3875)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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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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