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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0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수원 초중학생 국제교류 작품모집

2024 수원 초·중학생 국제교류 작품전 참가자 모집





Q.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SWCIC)는 수원시 자매·우호도시를 비롯한 세계의 여러 도시와 폭넓은 국제교류를 추진함으로써 수원시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시민의 국제사회 이해 증진과 국제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교류 전문기관입니다. 수원시는 현재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15개국 20개 도시와 국제자매·우호결연을 체결하여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수원시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수원시 및 국제자매·우호도시 초·중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


[공모 주제]

  - 내가 그린(Green) 지구


[시상 내역] 

  - 분야별 금은동상 상장 및 기념품 증정

  - 초등(저학년)

    * 금상(1) 은상(5) 동상(10)

  - 초등(고학년)

    * 금상(1) 은상(5) 동상(10)

  - 중등

    * 금상(1) 은상(5) 동상(10)

  - 통합 

    * 특별인기상(3)

  ※그 외 입선작 상장 수여


[공모 일정] 

  - 모집기간 : 2024. 6. 3.(월) ~ 8. 16.(금)


[출품 기준 및 방법] 

  - 1인 1작품

  - 회화 종류 및 창작 방식 제한이 없으며, 평면 작품일 것

  - 작품크기 : 4절지 또는 8절지

  - 출품방법

    1) 작품을 스캔본 파일로 만들어 신청서와 함께 제출

      *이메일 : swcic.art@gmail.com

    2) 심사 후 오프라인 전시가 확정된 작품은 실물 작품을 센터로 제출

    ※ 컴퓨터 그래픽 작품은 응모 불가하며, 표절 및 도착된 작품은 출품 무효 처리


[전시 개요]

  - 전시기간 : 2024. 11. 12.(화) ~ 11. 17.(일) [6일간]

  - 장 소 : 수원 시립만석전시관 1·2·3전시실 전관

  - 내용 : 출품작 중 약300점을 선정하여 전시


[문의]

  -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 031) 248-9394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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