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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1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논산시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2024년 논산시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내정내산'




Q. 논산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논산시(論山市)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남부에 있는 시입니다. 북동쪽으로 대전광역시, 계룡시, 동쪽으로 금산군, 서쪽으로 부여군, 북쪽으로 공주시, 남쪽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완주군과 경계를 접하고 있습니다. 호남선과 호남고속선 철도가 지나고, 호남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지선이 지나갑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논산시 관내 거주 및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며 공고일 기준 9~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팀(4인 이내)

  - 1999년 7월 10일 이후 ~ 2015년 7월 10일 이전 출생자


[공모 주제]

  -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살기 좋은 논산


[시상 내역]

  - 대상(1): 50만원

  - 최우수상(1): 40만원

  - 우수상(1): 30만원

  - 장려상(2): 10만원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7.10.(수) ~ 7.24.(수) 15:00


[제출 형식]

  - 신청서, 제안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접수 방법]

  - 구글폼 또는 메일 접수

  - 메일주소 : nsyouth100@gmail.com

  - 구글폼url : forms.gle/dRjv6aHQrNF9Nakk9


[유의사항]

  - 1인 1제안을 원칙으로 하며 중복제안 불가

  - 본선 진출자가 정책아이디어 발표 미 참여시 자동탈락

  - 제출기한 내에 서류가 접수되어야 하며 서류 누락 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동일•유사한 내용의 정책제안은 먼저 접수된 제안을 우선 인정함

  - 이미 공개•발표된 내용, 타 공모전에 출품•선정된 내용, 표절•대리•중복 등 부적절하다고 인정되는 내용은 심사에서 제외됨

  - 우수제안이 없는 경우 시상을 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상금은 기타소득 세금 징수 후 지급

  - 응모된 정책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원칙적으로 제안자에게 귀속되나, 정책아이디어에 대한 부상을 지급하는 경우 2차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저작재산권 전부를 양도받아 공익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에 귀속됨

  - 본 공모전은 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을 위한 의견 수렴 활동의 일환으로 공모된 모든 아이디어는 정책제안의 기반이 될 수 있음

  - 수상작은 여성가족부, 충청남도, 논산시 등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는데 활용 예정

  -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문의]

  -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041-730-6044

  - 이메일: nsyouth100@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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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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