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지난 포스팅에는 <2020년 로고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또다른 디자인 카테고리인 <2020년 패키지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패키지디자인은 그저 물건이나 상품을 포장하는 용도 이상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패키지를 열기 전에 어떤 인상을 주는 지는 그 디자인에 따라 달려있죠.
디자인이 주는 임팩트는 곧 상품의 만족도로 이어지고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각인되는 것이기 때문에 디자인을 소홀히 생각해서는 안되겠죠?
올해의 패키지디자인 트렌드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0년에도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해 신선한 디자인이 풍성해지길 바라요~
첫 번째는 흐림효과(블러)가 들어간 디자인입니다.
그라데이션 효과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아온
디자인 기법인데요.
이제는 단조로움을 벗어나 다양한 색상 조합으로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어
한 단계 더 진화된 느낌을 줍니다.
흐림효과가 들어간 디자인은 수채화같이 맑고
시원시원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신비로운 느낌까지
줍니다.
단색 컬러의 패키지디자인 사이에서도
예술적인 느낌을 자아내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죠!
절제된 블랙이나 화이트에
빛을 받으면
수많은 컬러를 드러내며 빛나는 홀로그램.
첫 번째처럼 핫한 디자인 기법 그라데이션의
확장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두 컬러감의 대조된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렬한 인상을 선물합니다.
홀로그램 디자인은 젊고 활기찬 느낌을 담아
상대적으로 높은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다면
패키지를 받았을 때
'이 제품을 사용하면 나도 젊어질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죠.
사람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럭셔리하게 보여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느낌을 주고 싶은 경우
활용하면 좋은 디자인입니다.
세 번째는 패키지의 구조적인 디자인에 대한
새로움입니다.
일반적인 상자 형태가 아닌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거나 재미를 더한
틀을 깬 디자인이 이목을 끌기 쉽겠죠?
독특한 패키지 구조는 고유하다는 특성이 있어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하는
이미지나 스토리를 담기에 효과적입니다.
이미 정석적인 디자인 기법은
다양하게 시도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기존의 것을 탈피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 차별화 전략에도
유용하게 작용할 듯 합니다.
2019년에도 트렌드로 떠올랐던
미니멀 디자인!
아직 그 열기가 식지않은 것 같습니다.
2020년에도 깔끔한 레이아웃의
패키지디자인이 사랑받을 예정인데요.
명료한 라인과 뚜렷한 타이포가 들어간
디자인으로 구역이 확실하게 나뉘고
보기에도 안정감있는 디자인을 말합니다.
여백도 하나의 디자인 요소로 작용하여
미니멀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사용자가 보기에도 시각적으로 부담이 없어
편안함을 주는 디자인이기도 하죠.
속이 훤히 비치는 패키지는 다들 한번쯤
접해보셨죠?
주로 액체 형태로 된 제품들에 많이 쓰이곤 하는데요.
(예를 들면, 음료수&화장품)
이런 디자인의 가장 큰 매력은
컬러입니다.
제품마다 고유하게 가지고 있는 컬러가 다른 것을
디자인적으로 활용해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주죠.
이외에도 소비자들에게 구매 전 내용물을
보여줌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줍니다.
유리 소재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라벨에 비치는 부분을 활용하여
디자인하는 것도 독특한 디자인이 탄생할 수 있는
꿀팁이 될 수 있겠습니다!
라우드소싱의 브런치는
매주 월요일, 금요일에 업로드됩니다!
여러분! 모두들 겨울왕국2 보셨나요?
저는 드디어 내일 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노래 들으면서
일을 하는데요.
저만 안봐가지고 겨울왕국ost
(Into the unknown)
못듣는다고 엄청 까이고 있어요...ㅎㅂㅎ
담주에는 저도 당당하게
틀어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ㅋㅋㅋ
여러분들도 안보신분들이 있다면
언능 보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