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트렌드 엿보기
안녕하세요 10만 디자이너의 라우드소싱입니다! 2020년 팬톤에서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는데요. 바로 해 질 무렵의 하늘을 닮은 Classic Blue(19-4052) 컬러입니다!
패션과 그래픽 등 디자인 분야의 전체적인 트렌드 흐름을 알려주는 팬톤의 올해의 컬러. 팬톤이 선정한 2020년의 Classic Blue에는 어떤 의미들이 담겨 있을까요?
2020년을 준비하는 지금, 팬톤이 발표한 Classic Blue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A timeless and enduring blue hue,
timeless in its simplicity
시대를 초월한 청색 컬러, 심플함이 돋보이는 클래식 블루라는 소개와 함께 선보인 클래식 블루 컬러는 보는 이로 시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블루 계열은 보통 신뢰감을 전달하는 컬러로 많이 사용이 되고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클래식 블루에는 심플함과 우아함이 동시에 담겨 있습니다. 또한 클래식 블루가 선정되는 데에는 언제나 그렇듯 팬톤이 전달하는 사회적인 메시지가 숨겨져 있습니다.
해 질 녘 하늘은 치열한 일상을 마친 현대인들에게 안도감을 느끼게 만들어주는데 팬톤은 하늘빛으로 위로를 받는 현대인들의 마음에 공감하여 클래식 블루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팬톤 연구소의 부사장 로리 프레스맨은 '황혼의 하늘이 오늘날 불안에 떨며 살아가는 이들에게 안도감 자신감 그리고 연대의 감정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하며 클래식 블루 컬러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트렌드에 발맞춰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VDL은 빠르게 2020 VDL+PANTONE® 컬렉션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클래식 블루의 에너지로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제안하면서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출시를 알렸죠.
이처럼 패션, 뷰티 그리고 다양한 브랜드에서는 클래식 블루에 대한 다양한 시도들과 레퍼런스들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많은 브랜드들이 클래식 블루를 어떻게 해석할지에 대한 것도 주목할만한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시각적인 편안함뿐 아니라 마음의 안정감까지 전해주는 따뜻한 컬러 Classic blue.
라우드소싱에서는 블루 계열이 어떻게 활용되었을까요?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블루 컬러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2020년도의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프리미엄 오가닉 티 파우치
design by kirkevoke
블루베리즙 박스 파우치
design by 아이엠프린팅
생수병 패키지 디자인
design by Brand_메이트
카페 로고 디자인
design by the lily
여행 견적 플랫폼
design by dongbaek creative
카페 로고 디자인
design by gutta
사회적인 이슈를 담아 그 의미를 전달하는 팬톤의 올해의 컬러! 팬톤의 지난 '올해의 컬러'에서도 그 해 우리가 주목할만한 메시지들이 있었습니다.
지난 트렌드 컬러를 살펴보면 10년 단위 혹은 5년 단위로 비슷한 색상의 컬러가 선정됐던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트렌드의 움직임을 통해서도 유행이 돌고 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이런 부분에서도 얻을 수 있는 디자인적인 정보로 2020년의 트렌드를 한발 앞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2020년의 클래식 블루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팬톤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처럼 현대인들의 마음을 만져줄 수 있는 컬러가 한 해동안 되어줄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라우드소싱의 브런치는 매주 월요일, 금요일에 발행됩니다:-)
브런치 구독자 여러분ㅋㅋㅋㅋ다들 열일하는건 좋지만 거북목 안되게 조심하세요...★
오른쪽 사진처럼 턱살을 뽐내면서 업무하시길 바랄게요ㅋㅋㅋㅋ
금요일에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