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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18.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진주시복지재단 CI 공모전

진주시복지재단 CI 공모전





Q. 진주시복지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진주시복지재단은 진주시의 출연기관으로 진주시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시민에게 내실 있는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출범하였습니다. 『시민 모두의 보다 나은 삶 실현』 이라는 미션을 완성하고자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재단 모델 개발과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를 통한 나눔문화 활성화, 민ㆍ관 협력체계 구축,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 지역사회의 지속적 변화 선도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민 누구나(연령, 지역 제한없음)

  ※ 1인 또는 1팀당 1건 응모 가능(동일인 2건 이상 접수 불가)


[공모 분야]

  - CI 디자인 

  - 심볼마크 : 기본형, 그리드시스템, 전용 색상(전용색상 CMYK색상코드 표기)

  - 로고타입 : 국문/영문(각 1식), 그리드시스템, 전용 색상

  - 시그니처 : 심볼과 로고 조합(상하/좌우 조합), 그리드시스템, 전용 색상


[공모 주제]

  - 재단을 상징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CI 공모

  - 재단의 나눔실현과 다양한 활동의 메시지를 이미지화 한 CI

  - 지역사회 지속적 변화의 선도기관 및 지역사회복지의 컨트롤타워로서의 상징성을 나타낼 수 있는 고유 디자인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명(팀) : 상장 및 상금 300만원

  - 우수상 1명(팀)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장려상 2명(팀)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공모 일정] 

  - 공고기간 : 2024. 7. 8(월) ~ 8. 30(금) [54일간]

  - 접수기간 : 2024. 8. 22(목) ~ 8. 30(금) [9일간]

  - 심사 및 결과발표 :  2024. 9. 27(금) 예정


[제출 형식] 

  - 우편 : 응모신청서,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저작권양도확인서, 작품 판넬(A3 사이즈로 출력 후 우드락,하드보드지 등에 부착)

  - 이메일 : 작품 이미지 파일(원본 AI 또는 PSD파일과 JEPG 변환파일 *300dpi 이상)


[접수 방법] 

  - 접수방법 :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 이미지 원본 파일은 별도 이메일 jinjuwf@naver.com 제출

  - 접수처 : 경남 진주시 동진로 189. 4층 진주시복지재단(우 52791)

     ※ 2024. 8. 30(금) 18:00 도착분에 한함. 

     ※ 우편 접수 시 훼손 및 분실된 작품은 책임지지 않으며 심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유의 사항]

  -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등의 일체 권리는 (재)진주시복지재단에 귀속됨. 

  - 작품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적 재산권, 초상권 및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재단 CI로 사용하고 있는 과정에서 선정작에 대한 지적 재산권 등의 침해가 사후에 드러나는 경우 이에 관련한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귀속됨. 

  -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 및 표절, 복제 등으로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경우 심사에게 제외되며 시상 이후에도 표절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에는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및 상금을 환수 조치함. 

  - 상금은 공동 출품일 경우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배분문제에 관해 주최 기관은 관여하지 않음. 

  -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 관계자, 전문가 등의 의견을 토대로 심의ㆍ자문을 거쳐 수정 및 보완 등이 진행될 수 있으므로 수상작이 반드시 최종 CI 디자인이 되는 것은 아님. 

  -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공모전 일정은 주최 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문의]

  - 진주시복지재단 사무국 (055-756-756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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