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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1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문경시 관광영상 공모전

2024 문경시 관광영상 공모전




Q. 문경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문경시(聞慶市)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북서부에 있는 시입니다. 과거 문경군과 점촌시가 합쳐진 도농복합시로, 문경시의 시내동구역은 과거 점촌시의 행정구역이입니다. 시청이 소재하는 점촌(店村)을 중심으로 도심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문경시는 행정구역상 우리나라의 동남부, 경상북도의 서북단 내륙에 자리잡은 중산간지역으로서 동쪽으로는 예천군과 남쪽으로는 상주시, 서쪽으로는 충청북도 괴산군, 북쪽으로는 충청북도 제천시, 충주시, 단양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20세 이상 누구나


[공모 주제]

  - 주제[문경 관광]라는 주제로 59초 이내의 영상콘텐츠 제작

  - 장르 : 상관없음

  - 시간 : 59초 이내

  - 소재 : 문경의 관광지


[상금]

  ▶가로 영상

  - 대상 : 300만원 - 1명

  - 최우수상 : 100만원 - 1명

  - 우수상 : 50 만원 - 2명

  - 장려상 : 30 만원 - 5명

  ▶세로 영상(숏폼)

  - 1위 : 70만 - 1명

  - 2위 : 50만 - 1명

  - 3위 : 30만 – 3명

  * 가로 영상과 세로 영상(숏폼) 중복수상 가능


[공모 일정] 

  - 공모전 접수 기간 : 07/29 ~ 09/09 (6주간)

  - 수상자 발표 : 09/23

  - 시상식(최종결과 발표) : 10월 중 진행(추후 공지), 이메일 공지, 합격자 추가 안내

  * 문경시에서 오프라인 시상식 예정, 시상식 필수 참석

  * 09/23에 수상 유무만 공개되고, 최종 순위는 시상식에서 공개


[합격 족보]

  - 촬영 장소 및 합격률을 올리기 위한 꿀팁 제공, 아래 링크로 접수

  - https://naver.me/GbDJ5dHX


[작품 접수]

  - 개인 유튜브 업로드 후, 네이버 폼 링크를 통하여 접수

  - https://naver.me/5WOhEnwy

  * 가로와 세로 영상(숏폼)을 모두 제작한 경우 각각 작품 접수


[출품 규격]

  - 러닝타임: 59초 이내

  - 가로 영상 포맷: FHD 1920×1080 / 24p or 30p / mp4(권장), mov

  - 세로 영상 포맷(숏폼) : FHD 1080X1920 / 24p or 30p / mp4(권장), mov


[유의사항]

  - 시상 일정 및 경품 지급은 수상자에게 개별 공지됩니다.

  - 수상자의 저작권은 제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최종 선정 후에도 국내외에서 이미 사용한 영상일 경우 수상 취소됩니다.

  - 초상권 및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해당 제작자에게 발생합니다.

  - 타 공모전의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 도용 등의 경우 심사제외 및 시상내역 (시상금)은 환수합니다.

  - 수상 및 경품은 대한민국 정부의 규정에 근거하여 국내 수상자의 경우 4.4%의 세금 공제 후 지급합니다.

  - 해외 수상자의 경우 한국 법과 규정에 따라 세금 보고를 위해 이메일을 사용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것입니다.

  - 수상작품에 대하여 저작권은 제작자, 문경시, 오마이필름과 공유됩니다.

  - 출품작은 제3자의 저작권(음원, 영상, 사진, 폰트 등) 초상권, 상표권 등 일체의 법적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페러디물 제작시 제작자의 해석이나 비평, 풍자가 첨부되어야 합니다.

  - 시상식은 문경시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


[문의]

  - 운영시간 : 월 ~ 금, 오전 10시 ~ 오후 7시

  - 이메일 : make2value@naver.com

  - 전화 : 070-8058-813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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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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