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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2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본죽 쇼핑백 카피·디자인 공모전

2024 본죽 국민 쇼핑백 카피·디자인 콘테스트





Q. 본아이에프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본아이에프는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지식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본그룹의 모든 구성원들은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 는 설립이념과 3대 핵심가치인 ‘목적달성’, ‘전체 최적화’, ‘지속성장’을 바탕으로 고객, 임직원, 협력사의 행복을 도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본그룹은 2016년 11월, 윤리경영 선포식에서 선포된 윤리헌장, 윤리실천강령을 바탕으로 본그룹의 윤리경영이 전 임직원에게 공유되고 준수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본죽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재외국민 포함)


[공모 주제]

  - 본죽, 가장 따뜻한 선물

   소중한 분께 드리는 가장 따뜻한 선물, 본죽을 쇼핑백에 글 또는 그림으로 표현해주세요!


[공모 일정] 

  - 작품 접수 : 7월 17일(수) ~ 8월 7일(수)

  - 온라인 고객 투표 : 8월 14일(수) ~ 8월 22일(목)

  - 국민 쇼핑백 수상작 발표 : 8월 30일(금)


[접수 부문 및 작품 규격] 

  - 디자인 부문 : 주제와 관련하여 직접 창작한 A3(297mm*420mm) 규격의 그림 및 이미지 

     ※ 손그림과 디지털 그림 모두 가능 (손 그림은 사진 촬영 혹은 스캔하여 제출)

     ※ JPEG / JPG / PNG 형식, 15MB 이하 파일 업로드 가능

     ※ 추후 수상작으로 선정 시, 원본 그림 및 이미지 제출 필수 

  - 메시지 부문 : 주제와 관련하여 직접 창작한 30자 이내의 짧은 메시지

     ※ 한글/영문 가능, 띄어쓰기 포함 


[접수 방법] 

● 접수 방법

  - 온라인 접수 : 본죽 홈페이지 내 콘테스트 페이지 클릭 후 접수 

    ※ 1인당 출품작 수에 제한은 없으며, 부문간 중복 접수 가능 (단, 중복 수상은 불가)


[심사 및 시상 안내] 

  - 주제 적합성, 예술성, 창의성, 전달력 등 내부 종합 평가 이후, 온라인 고객 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 심사 

  - 총 수상인원 40인, 총 상금 740만 원 

  - 수상자 특전으로는 본아이에프㈜ 채용 서류 심사 시, 우대 가점이 제공됩니다. (2027년 하반기 채용까지 적용)


[문의]

  - 이메일 문의 : marketing_fc@bongroup.co.kr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본죽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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