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ug 0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55회 대원 수퍼만화 대상

제55회 대원 수퍼만화 대상





Q. 대원씨아이 주식회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대원씨아이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대의 콘텐츠 전문회사로서 그동안 슬램덩크, 원피스, 포켓몬스터, 열혈강호, 짱, 반지의 비밀일기 등 우리 귀에 너무나도 익숙한 작품들을 통해, 만화가 각광 받는 미래산업으로 주목받을 수 있도록 그 위상을 끌어 올리는 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원씨아이는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만화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와 연관성이 높은 차세대 사업군을 배치하여 동반 상승을 도모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다른 공모전의 시상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   

(타 공모전 수상 여부 확인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모집 부문]

1. 완성 원고 부문

  - 장르, 연령 제한 없음

  - 웹에서 구현 가능한 디지털 만화 콘텐츠(웹툰, 페이지)

  - 1화 이상의 완성 원고(화당 60컷 / 16페이지 이상)

  - 원고 규격  ‧ 웹툰 형식 : 가로사이즈 최대 1500px(세로 30,000px 이하) 300dpi

  ‧ 페이지 형식 : 용지 크기 22.5cm X 31cm / 원고 크기 18cm X 26.5cm

  ※ 모든 원고는 jpg 파일로 제출 바랍니다.

2. 미완성 원고 부문  - 장르, 연령 제한 없음

  - 1화 이상의 그림 콘티

  - 시놉시스 및 글콘티

  - 일러스트, 습작 원고 등 완성 원고가 아닌 형태 일체

  ※ 모든 자료는 jpg, hwp, ms워드 파일로 제출 바랍니다.


[시상 내역] 

1. 완성 원고 부문  

- 대상  500만원  - 우수상  300만원  - 가작  200만원

2. 미완성 원고 부문 

- 창작지원금 100만원 (00명) (선정작에 한함) 

‧ 상금 및 창작지원금은 MG에 미포함되는 순수 수여금입니다. 

‧ 상금 및 창작지원금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금액이며, 수상자 부담으로 합니다. 

‧ 상금 및 창작지원금 수여는 당사와 계약을 진행하는 작가에 한합니다. 

‧ 작가의 귀책 사유로 계약이 취소될 경우, 상금은 전액 회수됩니다.


[공모 일정] 

- 모집기간: 2024.07.26(금)~2024.08.23(금)

- 결과 발표: 2024년 9월 10일(화) 예정


[접수 방법] 

- 접수처 : con1@dwci.co.kr   

‧응모시 제목에 <대원수퍼만화대상 oo부문>을 붙여주세요

    ‧메일 본문 기재 내용 : 작가 본명 혹은 필명 / 연락 가능한 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


[문의]

     - 완성 원고 부문 02)2071-2177

    - 미완성 부문 02)2071-2183

    - 공통  con1@dwci.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제6회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