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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0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주대학교 로터리 조형물 디자인

제주대학교 로터리 조형물 디자인 공모전





Q. 제주대학교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제주대학교는 15개 단과대학과 9개의 대학원을 갖춘 국가거점국립대학교입니다. 1952년 개교 이래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 차별화된 비전과 전략으로 눈부신 성장과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진리·정의·창조의 교육이념을 계승해 온 제주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대전환 등 시대 변화와 사회 요구에 발맞춰 교양과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연구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공공 디자인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 제한없음(개인, 팀, 전문 업체 등 모두 가능)


[공모 주제]

  - 제주대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나타내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제작 및 설치 가능한 조형물 디자인

    ◦ 제주대 이미지 제고 및 도시 랜드마크적 가능성이 있는 디자인

    ◦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유지관리가 용이한 현실성 있는 디자인

    ◦ 대중의 흥미를 자극하고 시대적 변화를 반영한 미래지향적 디자인


[시상 내역] 

  - 최우수상 : 1, 300만원

  - 우수상 : 2, 100만원

  - 장려상 : 2, 50만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 7. 23.(화) ~ 8. 21.(수) (1개월)

  - 발 표 일 : 2024. 9. 2.(월) 예정


[제출 형식] 

  - 첨부된 서류

   1) 참가신청서, 2) 작품설명서

   3) 제작도면(A3 사이즈 기준, 매수제한없음) 

      *제작도면 파일(PDF): 배치도, 평면도, 입면도, 단면도

   4) 작품 이미지(A3 사이즈 기준, 매수제한없음)

      * 작품 이미지 파일(JPG): 조감도 또는 투시도 중 택 1

      (해상도 300dpi 이상, 작품이미지는 설치장소 현재 경관 배경에 대입하여야 함) 

   5) 수상작 이용 동의서 

 ※ 이메일 제목에는 ‘제주대 로터리 조형물 디자인 공모(공모자 성함)’로 표기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jnupr1952@jejunu.ac.kr


[유의 사항]

  - 첨부 서류 참고


[문의]

  - 제주대학교 대외협력홍보실 : 064-754-2046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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