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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2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애니메이션 영상 콘테스트

순무와 그루섬 친구들 애니메이션 영상 콘테스트




 Q. (주)슬레이트미디어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주)슬레이트미디어는 영상제작자와 클라이언트를 연결 시켜주는 영상 공모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주)슬레이트미디어는 평균 나이 27.8세의 청춘들이 젋은 마인드에 개성과 감성을 더한 영상을 제작합니다. (주)슬레이트미디어는 전문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응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공모 주제]

  - 그루섬 주민과 프로필 파일을 사용하여 자유로운 창작 에피소드 제작

           - [예시] 캐릭터들이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민트초코칩을 먹으며 겪는 에피소드


[시상 내역]

   - 1등: 상장+상금 200만원

   - 2등: 상장+상금 100만원

   - 특별상: 상장(참여자 전원)


[공모 일정] 

  - 2024년 08월 12일(월) ~ 2024년 09월 30일(월)


[제출 형식]

  - 1분 30초~3분 /1920*1080(16:9) 이상/2D 애니메이션/MP4 형식


[접수 방법]

  - 비디오콘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우측 상단의 '참가하기' 버튼 클릭!)


[심사 방법]

   - 내부 전문가 심사 100%

   - 5개 항목 총점 100점

      1. 적합성(30): 주제가 적정하고 실제 홍보에 활용 가능한가?

      2. 작품성(30): 영상의 구성이 짜임새 있고 완성도가 있는가?

      3. 재미와 창의성(30):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미와 독창성을 담고 있는가?

      4. 가점①(5): "순무와 그루섬친구들" 타이틀이 들어간 인트로를 포함하였는가?

      5. 가점②(5): "커밍 순무" 텍스트를 활용한 아웃트로를 포함하였는가? (한/영 표기 무관)


[유의사항]

 1. 배경 장소 제한 없음.

  - 에피소드 발생 장소를 그루섬 내부로 한정하지 않고, 캐릭터들이 섬에서 출발해 다른 나라(도시)에서 겪는 에피소드도 가능

 2. 사운드 리소스 사용 제한 있음.

  - 음악 및 효과음 삽입 가능

  - 나레이션을 사용한 해설 가능

  - 캐릭터 목소리 삽입 불가

 3. 순무와 그루섬 친구들 소스 파일 제공

  - 순무와 그루섬 주민 일러스트 파일

  - 순무송 원본과 MR 버전(WAV, MP3) 제공

  - 배경음, 효과음 등 자유자재로 사용 가능


[문의]

contest@videocon.io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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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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