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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2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공모전

2024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공모전




Q. 산업통상자원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발전, 수출증대, 통상 및 국제협력 확대 등을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우리 경제를 역동적으로 성장시키는 실물경제의 주무부처입니다. 또한 경제성장 및 국민생활을 뒷받침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ㆍ자원의 안정적 수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기술 R&D 체계를 목표지향적이고, 성과창출형으로 전환해 나가겠습니다. 성장동력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R&D예산의 효율적 운영 및 사업화와의 유기적 연계를 추진해 나가는 한편, 미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 파괴적 혁신기술을 발굴하여 과감히 투자하고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 분야]

➊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네이밍   ➋ 자유무역지역 마스코트   ➌ 자유무역지역 숏폼 영상


[공모 주제]

- 최근 관세 인하 등 수출 여건 악화 및 국제 정세 변화로 인한 교역 환경의 악화가 지속되면서    

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들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IAT는 자유무역지역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입주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자유무역지역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자유무역지역 기업들의 수출증대에  기여하고자 『2024년 국민 참여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시상 내역]

➊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네이밍 

- 최우수상 1명 장관상: 300만원 

- 우수상 1명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100만원

➋  자유무역지역 마스코트 

- 최우수상 1명 장관상: 200만원 

- 우수상 1명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100만원 

- 장려상 1명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50만원

 ➌ 자유무역지역 숏폼 영상 

- 최우수상 1명 장관상: 200만원 

- 우수상 1명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100만원 

- 장려상 1명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50만원


[공모 일정] 

- 응모 기간: 2024.8.19.(월) ~ 2024.9.13.(금) (4주간) 

- 심사 일정: 2024.9.19.(월) ~ 2024.9.30.(목) 

- 공개 검증: 2024.10.1.(화)~2024.10.10.(목) 

- 수상작 발표: 2024.10.11.(금) 16시 예정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


[제출 형식]

➊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네이밍 

- 작성 소프트웨어(파일 형식) : 한글(hwp)  * 한글 소프트웨어 사용하여 작성 후 제출 시 서명본 스캔하여 pdf 파일 제출 

- 필수 제출서류 : 응모 신청양식(첨부1) 

- 파일 제목 :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네이밍_성명

  ➋  자유무역지역 마스코트 

- 작성 소프트웨어(파일 형식) : 한글(hwp) 

* 한글 소프트웨어 사용하여 작성 후 제출 시 서명본 스캔하여 pdf 파일 제출 

- 필수 제출서류 : 응모 신청양식(첨부2), 디자인 이미지 파일(ai, jpg) 

- 파일 제목 : 자유무역지역 마스코트_성명

  ➌ 자유무역지역 숏폼 영상 

- 작성 소프트웨어(파일 형식) : 한글(hwp) 

* 한글 소프트웨어 사용하여 작성 후 제출 시 서명본 스캔하여 pdf 파일 제출 

- 필수 제출서류 : 응모 신청양식(첨부2), 1분 길이 이내 동영상 파일(avi) 

- 파일 제목 : 자유무역지역 숏폼_성명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 (www.ftzbrand2024.co.kr)


[심사 방법]

➊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네이밍 

- (창의성) 내용에 참신성 및 독창성 있고, 타 브랜드명과 유사하지 않을 것 

- (주제적합성) 공모전의 취지 및 주제를 적절히 나타냈을 것 

- (활용가능성) 자유무역지역 홍보 관련 활용이 용이할 것 

- (완성도) 내용이 일관성 있고 충분한 정보를 전달하며 모호하지 않을 것 

- (전달성) 상징성이 있고 기억하기 쉬울 것

  ➋  자유무역지역 마스코트 

- (창의성) 타 작품과 구별되고 참신성 및 독창성 있을 것 

- (주제적합성) 공모전의 취지 및 주제를 적절히 나타냈을 것 

- (활용가능성) 행사, 홈페이지, 각종 홍보물 등에 제작·활용 용이할 것 

- (상징성) 자유무역지역을 대표하고 전달력이 있어 기억하기 쉬울 것 

- (심미성) 작품의 미적 완성도가 높을 것

  ➌ 자유무역지역 숏폼 영상 

- (창의성) 타 작품과 구별되고 참신성 및 독창성 있을 것 

- (주제적합성) 공모전의 취지 및 주제를 적절히 나타냈을 것 

- (활용가능성) 행사, 홈페이지, 각종 SNS 등에 홍보·활용 용이할 것 

- (완성도) 내용이 일관성 있고 충분한 정보를 전달하며 모호하지 않을 것 

- (전달성) 상징성이 있고 기억하기 쉬울 것


[유의사항]

- 응모작은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은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결격사유(표절, 도용, 중복응모 등 부정행위)가  있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하고, 수상 후 위반 사실이 밝혀질 경우 입상 취소 및 상장·상금 반환하며, 추후 주최기관의 공모전  참가 제한 및 민·형사상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응모 수, 작품 수준, 심사 결과 등에 따라 시상 내역 변동 가능하며,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1인 2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나, 수상은 최고점수 1편만 인정합니다. 

- 동일한 응모 분야에 대해 동일한 신청자로 판단되는 다수(기업, 개인 동시 신청)가 제안할 경우 중복 시상이 불가합니다. 

- 응모작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하며, 마감일 23시 59분까지 접수해야 합니다. 

- 접수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하지 않은 응모작의 경우에는 최종 수상작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폐기됩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귀속되며, 주최자는 입상작을 비영리·공익적 목적으로 홍보 목적에 한하여, 주최자가  관리하는 누리집, SNS 채널에 게재 및 독점적으로 복제·배포·전시·공중 송신할 수 있습니다.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추후 수상작 저작권 분쟁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문의]

- T. 02-493-2022 

- E. kiat.trade@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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