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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30.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COOL CASE CONTEST

COOL CASE CONTEST





Q. iCOOL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iCOOL은 싱가폴에서 탄생한 글로벌 스마트폰 케이스 브랜드로 쉽고 편하게 나만의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션 브랜드 입니다. 아이쿨은 언제나 새롭고 재미있고 독특한 것을 만들어 냅니다. 아이쿨은 세상에서 가장 독특하고 개성있는 사람을 만들고 세상의 모든 사람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나만의 제품을 만들어 함께 즐거움을 나누도록 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인스타그램 팔로워 1천명 이상인 디자이너

- 1인 1~3작품 제출 가능 (2작이상 제출 시 한번에 모든 디자인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3개의 series 디자인을 제출할 경우, iCOOL 9월 주력 추천 제품인 COTD와 자동으로 매칭되며, 수상 확률이 높아집니다.

- 본 콘테스트는 참여회수가 1회로 제한됩니다.


[공모 주제]

- 자유

※ 참여 TIP – 스마트폰 케이스에 어울리는 COOL한 감성의 디자인을 기대합니다.

iCOOL에서 판매중인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iCOOL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https://i.cool/shop


[시상 내역] 

인스타그램 좋아요 상

- 400만원 / 1명

- 100만원 / 6명

iCOOL TOP SELLER상 

참고: COTD스타일의 작품이 수상 확률이 더 높습니다.

- 400만원 / 1명

- 100만원 / 6명

총 상금 2천만 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8월 28일(수) ~ 9월 27일(금)

- 심사,집계기간 : 2024년 9월 28일(토) ~ 10월 10일(목)

- 결과 발표 : 10월 10일(목) ~ 10월 17일(목) 내 개별 연락


[작품 규격] 

파일 형식: png (제출 시 Index(색상표) 모드가 아닌 RGB 모드로 저장해 주세요)

크기: 1412 * 2826 px (디자인 주요 요소가 좌상단 카메라 880*880px의 가림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파일 크기: 최대 5MB

파일명: 작품의 영어 및 한국어 이름

작품 설명: 한글 3-4줄 정도

※ 유·무료 상업용 스톡이미지 사용이 아닌 본인의 창작 일러스트를 활용한 작품 제출

모든 디자이너는 아래 항목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 그래픽 디자인 (PNG파일 첨부)

2. 목업 디자인 (요청사항 첨부파일 내 목업 활용)

3. 개인 인스타그램 내 디자인 업로드 및 #iCOOL #coolcasecontest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게시글 작성하여야하며 반드시 icool.kr 공식 계정을 태그해야 합니다.

해당 게시글과 본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가 확인 가능하도록 캡처하여 첨부

4. 작품이름(한글), 작품이름(영문), 작품소개(한글), 아티스트프로필 이름(영문), 이메일주소

※ 작품 제출 후 2일 이내에 참여자에게 개인상점 링크를 제공할 예정이며,

참여자가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상점 링크가 포함된 게시글을 게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심사 기준] 

-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상위 7명

- iCOOL 스마트폰 케이스 판매량 상위 7명

※ 공모전 기간 동안의 판매 수익과 좋아요 수로 수상이 결정되므로 빠른 제출이 유리할 수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집계를 위하여 콘테스트 종료 후 참여자 전원에게 메일을 통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회신이 없을 경우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생성형 AI를 활용한 작업물도 참여 가능합니다.

- 수상작은 원본파일 [일러스트레이터(AI) 혹은 포토샵(PSD)파일] 필히 제출

- 수상작의 저작권은 iCOOL에 귀속됩니다.

- 수상하지 못한 작품의 저작권은 콘테스트 기간 이후 출품자에게 반환됩니다.

- iCOOL 판매량에 따른 수익 쉐어는 수상작 선정 후 개별 안내를 통해 지급 예정입니다.

- 출품자는 출품작이 제3자의 저작권 및 타인의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타 공모전 중복공모, 명예훼손, 타인의 지적재산권 침해 등에 해당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입상 후 확인될 경우 입상 취소 및 상금회수와 함께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저작재산권 양도는 상금지급으로 대체됩니다.

- 본 공모전은 참여자 수가 50명 미만인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총 상금의 10%는 참여한 전 디자이너에게 균등 분배 됩니다.


[문의]

- 라우드소싱 공모전 홈페이지 내 문의 게시판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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