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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0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브레인커넥트 혁신 공모전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 브레인커넥트 혁신 공모전




Q. 브레인커넥트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브레인커넥트는 성장과 성공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 입니다. 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각자의 필요와 목표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브레인커넥트는 자기계발을 원하는 사람이 가장 필요한 지원과 지침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과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천안시 소재 대학 재학생 (휴학생 포함), 3-4인으로 구성된 팀 


[공모 주제]

-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 브레인커넥트 혁신 공모전 


[시상 내역]

- 1등 (1팀): 상금 100만원 

- 2등 (1팀): 상금 50만원 

- 3등 (1팀): 상금 30만원 


[참여 방법]

 1) 강연 참석: 공모전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브레인커넥트에서 주최하는 강연에 필수적으로 참여합니다.      

이 강연은 최신 교육 및 상담 트렌드, 혁신 사례, 전문가 인사이트 등을 다룹니다. 

2) 콘텐츠 제작: 강연 후, 각 팀은 다음 중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강연 후속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제출 양식은 대표자 이메일을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2-1) 후기 작성   : 강연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느낀 점을 바탕으로 후기를 작성합니다. 이 후기는 정해진 양식에 맞추어서 한글파일로  작성 후 첨부된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2-2) 챌린지 기획 및 실행   : 강연에서 얻은 내용을 토대로 SNS에서 실행할 수 있는 챌린지를 기획하고, 팀원들과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는 과정을 기록합니다. 

 2-3) 인스타그램 숏츠(Shorts) 제작  : 강연 내용을 기반으로 15-60초 길이의 짧은 영상을 제작하여, 강연의 핵심 내용을 간결하고 흥미롭게 전달합니다. 

 2-4) 홍보 방안 기획   : 브레인커넥트의 강연과 연계한 홍보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 오프라인 행사 기획 등 다양한 홍보 전략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출 및 심사]

- 제작된 콘텐츠를 브레인커넥트에 이메일(0804dbgus@naver.com)을 통해 제출합니다. 심사는 창의성,  강연 내용과의 연계성, 팀워크,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최종 발표 및 시상식]

-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하여서 시상은 사이트를 통해서 공지가 될 예정이며, 각 팀 대표에게 안내 예정입니다.


[문의]

- 0507-1380-2428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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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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