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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03.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다이어리 제작 참여할 캐릭터모집

다이어리 제작 참여할 캐릭터 대모집!





Q. 교보문고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교보문고는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대한민국 도서쇼핑몰이며 전자책, 음반, 기프트, 문화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종합문화기업입니다. 1호점이자 본점은 교보빌딩 지하 1층에 있는 교보문고 광화문점입니다. 본사는 2012년까지 종로구 내수동에 있었으나, 2012년 파주출판단지로 본사 등기를 이전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작가, 크리에이터, 기업


[공모 주제]

  -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새롭게 기획하는 “캐릭터 다이어리 프로젝트”

  이 특별한 캐릭터 다이어리 프로젝트에 함께할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모집합니다!


[당선 혜택] 

  ① 수익 창출

  - 콜라보 상품 매출에 따른 수익

  ② 캐릭터 인지도 향상

  - 교보문고 핫트랙스 온/오프라인에 제품 전시 및 판매

  - 브랜드 공식 SNS를 통한 제품 홍보

  - 교보문고 핫트랙스의 소비자에게 캐릭터를 알릴 수 있는 기회

  - 작가님의 탄탄한 포트폴리오 보장

  ※ 브랜드사 의견에 따라 최종 캐릭터 선정 없이 마감될 수 있습니다.


[공모 일정] 

  - 모집 마감 : 2024년 09월 08일 23:59까지

  - 결과 발표 : 2024년 09월 20일 17:00 이후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 (www.inabooth.io/collabo/4yFZlzkiPInAa5kW0frM-)


[유의 사항]

  ※ 자세한 유의 사항 홈페이지 참조


[문의]

  - support@inabooth.io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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