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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06.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삼성금거래소 순금 주얼리 공모전

(주)삼성금거래소 순금 주얼리 공모전





Q. 삼성금거래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삼성금거래소는 60년 가까이 국내 금 도매 시세를 주도해 온 금 유통시장의 마켓리더로서 지금, 지은 뿐만 아니라 청화금, 팔라듐 등 산업용 메탈 원재료 시장에서도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귀금속 시장에도 진출하여 홈쇼핑, 면세점, 온라인 마켓 등을 통해 주얼리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삼성금거래소는 세계 일류의 귀금속 제조 및 원자재 공급 전문 회사가 되고자 노력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국내, 외 디자인 관련 분야 대학(원) 재학생


[공모 주제]

-주제 : 삼성금거래소 퍼블릭 주얼리, 멜로라(MELORA)의 시그니처가 될 수 있는 순금 주얼리 세트 디자인

-필수항목 

• 순금 자체의 아름다움을 강조 할 수 있는 디자인

• 상업적 목적을 고려한 디자인

• 멜로라의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컬렉션 디자인

※ 세트 품목 : 목걸이, 귀걸이, 반지, 팔찌


[시상 내역] 

• 금상(GOLD) : 200만원 (1명)

• 은상(SILVER) : 100만원 (1명)

• 동상(BRONZE) : 50만원 (1명)


[공모 일정] 

-접수기간: 2024.10. 01(화) - 2024.10. 31(일)

-결과발표: 2024.12.02(월) 오전 10시


[제출 형식] 

※ 구글폼으로 신청 접수 -> 결과물 이메일로 제출 필수

파일명: 이름_생년월일_학교명

파일양식: 1,2번 필수항목

1. 디자인: PDF,JPG 파일

(일러스트,라이노 캐드(CAD), 핸드 드로잉)

2. 작품 설명서 이메일 첨부

(300자 이내로 디자인 컨셉 설명/제품사이즈, 소재 표기)


[접수 방법] 

1) 구글폼 접수: https://tinyurl.com/bdds2az5

2) 이메일 제출 : melora@samsunggold.co.kr


[문의]

-대표번호 070-4411-3571 / 070-4904-079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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