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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06.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

제 3회 2024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





Q. 에이엠컴퍼니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주)에이엠컴퍼니는 2007년 설립 이후 "크리에이티브한 패브릭"을 모토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국내, 해외에 섬유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젊고 역동적인 기업입니다. (주)에이엠컴퍼니는 전문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 혁신적인 기획을 토대로 FASHION 사업 분야의 다각화를 진행하였으며 이에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MMIC를 런칭하였습니다. MMIC는 국내 오프라인 매장과 입점 뿐만 아니라 유럽, 중화권 브랜드 편집샵에 입점하여 브랜드 고유의 특색있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연일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며 고공성장 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만 18세 이상 패션에 관심있는 재학생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공모 분야]

-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공모 주제]

- 친환경 테마의 독창성 있는 디자인  

* 에이엠컴퍼니의 친환경, 텐셀, 리사이클 등 원단을 기반하여 제작   

* 창의성 및 심미성이 반영된 실용적 의상 디자인


[시상 내역] 

- 대상 1팀 : 상장 및 장학금 200만원 / 룩북 촬영 

- 금상 1팀 : 상장 및 장학금 100만원 / 룩북 촬영   

- 은상 1팀 : 상장 및 장학금 70만원 / 룩북 촬영  

- 동상 1팀 : 상장 및 장학금 50만원  

- 특선 3팀 : 상장 및 장학금 10만원  

- 입선 0팀 : 상장  

※ 특선, 입선 수상자 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모 일정] 

- 1차 모집 기간 : 2024년 9월 9일(월) ~ 10월 11일(금)   

- 2차 본선 발표 : 2024년 10월 16일(수)   ※ 합격자 개별 공지 

- 2차 본선 심사 : 2024년 11월 중순 (본선 진출자별 개별 공지)  

※ 1차 심사 후 본선 진출자에 한함  

※ 심사 및 시상 장소는 진출자에 한하여 추후 안내  

※ 2차 본선 심사 종료 후 시상  

※ 룩북 촬영은 시상자에 한하여 일정 공지


[접수 방법] 

1) 1차 응모 : 출품원서와 디자인보드 파일 이메일 접수  ※ 출품원서 다운 링크 https://bit.ly/4eUNvAA    

※ 접수 메일 office@amcompany.kr 

  2) 1차 작품 : 3인 착장의 디자인보드  

- 제작 방식 : PPT파일 (슬라이드 크기 34cm x 19cm)  

- 내용 구성 : 작품명, 디자인 컨셉, 제작 방법, 스타일별 도식화 앞/뒤 내용으로 구성  

※ 디자인보드 표현 방식 자율, 최대 10장 이하, 용량 10MB미만 

  3) 2차 작품 : 1차 디자인보드 제시안 중 1인 착장의 실물작품 제작  

※ 에이엠컴퍼니 제공 원단 활용 


[심사 기준] 

- 실용성/상품화 가능성(25), 디자인 및 컬러 코디 감각(25), 독창성/창의성(25), 소재응용/스타일화 표현 완성도(25) 


[유의 사항]

- 개인 원단의 경우 일부 마감이나 장식적인 요소는 허용되지만, 에이엠컴퍼니 원단 기반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 에이컴퍼니 원단은 응모자에게 제공해드리는 공모전 원단 리스트 및 사진/영상 자료를 참고하여 디자인보드를 구성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 필요시 에이컴퍼니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스와치  확인 및 수령 가능합니다 (동대문종합시장 C동 2006호, D동 3019호)  

- 출품원서 제출 마감 시간은 자정(24:00)까지입니다. (마감 시간이 지난 원서는 접수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세요)  

- 본 공모전은 졸업생 및 대학원생은 참여 불가합니다. (단 취업하지 않은 휴학생은 지원 가능) 

- 팀으로 참여시 최대 3인까지 가능합니다.   

- 본선 진출자 발표는 2024년 10월 16일(수)이며, 합격자는 개별 연락처(메일 또는 핸드폰)로 순차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

- AMCOMPANY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 담당자 office@amcompany.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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