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세상을 안전하게, 사람을 아름답게 영상 공모전
베스티안재단은 많은 화상환자들을 만나며 아픔을 지켜보았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 끝에 생긴 재단입니다. 베스티안재단은 더이상 화상으로 고통 받는 이가 없는 사회를 만들고, 나아가 국민 모두가 화상 사고 없는 안전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공모 주제]
1) 노인화상 사고예방에 관한 자유 영상 → 참고자료 : (재)베스티안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클릭 후 다운로드
2) 화상환자 인식개선 자유 표현
[시상 내역]
- 대상(1팀) : 200만원
- 최우수상(1팀) : 100만원
- 우수상(1팀) : 50만원
- 장려상(5팀) : 20만원
[출품 규격]
- 제작 형태 : 동영상 또는 애니메이션 등
- 영상 분량 : 30초~ 2분 내외
- 해상도 : 1920 X 1080 픽셀 이상 (FHD 권장)
- 파일 형태 : avi, wmv, mp4 중 택1
[접수 방법]
- 제출 사항 : 영상 공모전 참가 신청, 서약서, 출품 영상
- (재)베스티안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제출서류 양식 다운로드
-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홈페이지(www.ibestian.org)
- 제출 방법 : bestianbsf@naver.com으로 제출
[심사 방법]
- 공익성(20점) : 주제에 대한 이해도와 적합성
- 완성도(30점) : 주제의 표현력, 기술적 완성도
- 대중성(20점) : 재미, 감동 등의 공감성
- 독창성(30점) : 참신한 소재, 주제의 재해석
[유의사항]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음.
- 표절 및 저속한 표현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 밝혀질 경우 주최·주관 측에서 수상 품목 환수 등 각종 이의를 제기할 수 있음.
- 수상 작품은 베스티안재단의 화상 예방 교육 사업을 위한 콘텐츠로 사용될 수 있음.
- 수상 작품은 베스티안재단이 제작하는 다양한 지면 인쇄물과 영상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포함하여 사용 및 게시할 수 있음.
- 출품작이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소유권 등 (사진,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비롯한 모든 책임은 공모자에게 있으며, 입상한 이후라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시상 내역은 환수됨.
- 제출 작품의 수, 내용 등에 따라 시상 내역이 변경될 수 있으며,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수상 작품 중 영상 일부의 내용이 추가 및 변경이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주최 · 주관 측에서 원본 파일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음.
[문의]
-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 홍보네트워크팀 (☎ 070-7609-9248)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