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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0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KVMD 디자인 공모전

2024년 제28회 KVMD 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 디자인 공모전





Q. 사단법인 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단법인 한국 비주얼머천다이징 협회는 1995년 7월 창립된 이래 비주얼머천다이징 디자인 분야의 역사와 발전을 이끌어 온 명실공히 비주얼머천다이징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협회는 비주얼머천다이징 & 디스플레이 제 분야 업무를 통하여 인간환경과 상업환경의 발전 및 향상에 공헌하고, 국제간의 문화교류를 이룩하며 비주얼머천다이징 &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종사자의 자질 향상, 권익보호, 지위향상, 상호간 복리증진을 도모함을 그 목적으로 한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학생부 (고등학생 및 대학생 외), 

  - 일반부(대학원생 포함) 1인 또는 2인 1팀


[공모 주제]

  - 성수동 POP-UP STORE

    최근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다시 급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한정된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의 일종으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고객들의 관심도 점층 확대되는 추세이다.

    팝업스토어의 인기와 더불어 떠오르는 성수동의 사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새로운 형태의 팝업스토어 디자인을 표현해본다


[시상 내역] 

  1. 대상 : (사)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 회장상 – 1작품 / 상장과 상금 100만원

  2. 최우수상 :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상 - 2작품(학생부/일반부) / 상장과 상금 50만원

  3. 특별상 : (사)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 부회장상 – 3 작품 / 상장과 부상

  4. 그 외 입선 및 특선 다수

   ※ 최종 출품수에 따라 수상자가 없을 수 있음


[공모 일정] 

  - 작품접수: 2024년 12월 9일(월) ~ 2024년 12월 11일(수) 오후 5시 온라인 도착분에 한함

  - 결과발표: 2024년 12월 17일(화) 본상, 특선, 입선 수상자 KVMD 협회 홈페이지 게시

   ※ 본상 수상자는 개별적으로 문자 발송


[제출물] 

  1규격 

  - 파일 용량 5MB 미만 PDF파일 (*최소 용량으로 제출)

  - 파일은 A1 사이즈 (594 x 841)mm, 가로, 세로 자유로 함. 해상도 300DPI이상

  2. 형식 

  - PDF파일 (PDF 이외의 파일은 심사에서 제외됨)

  - 파일명에 출품자 성명 기입 (1인 또는 2인 1팀) ex) 김ㅇㅇ.pdf / 이ㅇㅇ- 박ㅇㅇ.pdf

  3.수록내용

  - 디자인 개념 (작품 제목, 기획 의도, 제작 방법 등 기술)

  - 디자인 결과물 (평면도, 입면도, 3D 렌더링 등) 다양한 공간 연출 이미지

   ※ 출력물의 전면에는 소속, 출품자의 인식이 되는 표시를 할 수 없음


[출품 범위] 

  - VMD를 포함한 성수동의 상업공간 디자인

   ※ 사이트를 벗어날 시, 평가에 감점 사유가 될 수 있음


[접수 방법] 

  1.  KVMD 홈페이지 www.kvmd.org에 접속

  2.  디자인 공모전 팝업 창 바로가기

  3. <출품신청서> 다운로드 후 내용 작성

  4. 웹하드 [최종 출품작 PDF 데이터 + 출품 신청서] 업로드 및 출품접수비 완납(온라인 접수 완료)


[유의 사항]

  - 타 공모전에 출품되었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등 모방이 인정되는 경우 출품 제한

  - 자세한 사항은 공모문 참조


[문의]

  -  (사)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 사무국 공모전 담당

  - Tel. 02-2285-5069, 02-718-5556  E-mail. vmd0123@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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