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송 (알파벳송) 공모전
인식과 사실은 세계적인 영유아 교육브랜드로 '귤냥이와 친구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식과 사실은 경영이념, 핵심가치의 가치체계를 경영의 나침반으로 삼고, 창의력 있는 인재를 양육함으로써 최고의 콘텐츠와 상품을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즐거움을 주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평소 어린이(애니메이션, 동요) 음원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신인/경력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ABC 송(알파벳 송) 공모전 개최
-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귀에 금방 익힐 수 있는 멜로디로
ABC 송(알파벳 송)을 제작해 주세요.
- 밝고 귀여운 음악 또는 신나는 느낌
※ 유튜브 링크 : Orangecat 귤냥이와 친구들 - YouTube
[시상 내역]
- 대상 / 상금 500만원 / 1곡
- 최우수상 / 상금 100만원 / 2곡
- 장려상 / 상금 50만원 / 2곡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 9. 9(월) ~ 2024. 10. 18(금)
- 수상작 발표 : 2024. 10. 31(목)
※ 공모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시상자는 메일이나, 핸드폰으로 개별 연락 드립니다.
[제출 형식]
- 파일 포맷 : mp3파일, 평균 이상의 음량, 최소 1분 이상
- 파일명 : 귤냥이와친구들_음원공모전_제목_홍길동(공모자이름)
- 이메일 필수 내용 : 전화번호, 가사 등 특이사항
- 내용 : ABC 송 (알파벳 송)
- 보컬이 녹음된 가이드 필수
- 개인 혹은 단체 응모 가능
- 중복 지원 가능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Orangecat@sonsedu.net
[심사 방법]
- 전 연령 시청자로 하여금 귀에 맴도는 중독적인 멜로디, 가사 제작
-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멜로디
[유의사항]
- 응모작품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고 저작권 등의 분쟁이 없는 음원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 등이 우려될 시에는 수상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고, 응모작품에 의하여 발생되는 민·형사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방송, 온라인 등으로 발표되었거나 타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 또는 타인의 음원으로 제출하거나 표절 등 저작권 위반 사항이 발견될 시 무효 처리되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채택 후, 자사가 알게 된 경우 자사는 '응모자'에게 법적인 책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채택에서 무효화 시킴
- 심사 기준은 당사 내부 규정에 의해 진행되며 심사기준 및 평가 결과는 공개되지 않음
- 수상자는 수상과 동시에 공모전 수상곡에 대한 '음원저작재산권 양도·양수 계약서'를 주최/주관자인 (주)인식과사실과 추후에 작성할 수 있음 (수상자 별 추후 계약서 작성)
- 당선작에 대해서는 협의를 거쳐 재편곡 또는 가사 수정이 있을 수 있음
- 심사 기준에 따라 적합한 작품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선정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주최자는 입상자로부터 수상과 동시에 암묵적 허락을 받아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여 이용할 수 있음
- 키즈 (음원) 콘텐츠 규정에 벗어나지 않는 주제, 언어 선정 요망
- 채택이 된 경우, 협의하에 음원 수정을 요청할 수 있음
- 타인 명의로 각본을 제출할 시에 채택이 무효화됨
- 수상자에게 지급되는 상금 및 부상에는 그 이용에 대한 대가가 포함됨 (제세공과금을 제한 금액 수령)
[문의]
- E-MAIL : Orangecat@sonsedu.net
※ 공모전 관련 기타문의는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