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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24.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2024 DREAM TOGETHER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Q. 신나는 조합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신나는조합은 이미 2000년부터 우리의 삶을 자본주의 시장에게만 맡길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을 시작한 사회적경제조직입니다. 이어서 2012년에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으로서 영역을 확장하여 이제는 한국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자립준비청(소)년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공모 주제]

  -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함으로써 문제 해결능력, 사회에 대한

    심을 기를 수 있는 활동입니다


[시상 내역]

  - 상금 : 총 상금 250만원

  - 대상 1팀(100만원)

  - 최우수상 3팀(각 50만원)


[공모 일정] 

  - 모집 기간 : 2024년 10월 7일(월) 24:00 까지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 아이디어 기술서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

  - 참가자 서약서

  - 자립준비청(소)년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접수 방법]

  -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together@jfu.kr)

  * 메일 제목 : [공모전] 아이디어명-팀장 성명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한 내 서류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참여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내용과 동일한 내용으로 신청 불가합니다. 관련하여 문제가 생길

    경우 참여자가 책임집니다

  - 제출 내역 및 제출 서류가 허위일 경우 참여 대상에서 제외되고, 수상 후에는 수상 취소 및 

    포상이 환수됩니다

  - 제출 서류의 초상권, 저작권, 표절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참여자가 책임집니다

  - 본 공모전 심사는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의 고유권한이기에, 참여자는 심사

    결과에 문제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심사내용 등 관련 자료는 전부 비공개합니다

  - 위 공고 사항은 원활한 공모전 진행을 위해 별도 공지 없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신나는조합 협력사업팀(02-2135-1549, together@jfu.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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