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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2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Q. 아동안전위원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아동안전위원회는 우리나라 최초로 아동 안전 정책과 법을 전문으로 개선하는 공익법인입니다. '아동성범죄', '아동학대', '어린이 교통사고' 등 다양한 분야의 법을 개정하고 정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동안전위원회의 모든 활동은 한마음으로 아동이 안전한 나라를 꿈꾸는 후원자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 가능


[공모 주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 보행 중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환영!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들은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개선안으로 공식 제안되어 정책에 반영됩니다.

횡단보도 안전지대 '옐로카펫'도 하나의 아이디어로 시작해서 전국으로 확산되었으니 도전해 보세요.


[시상 내역]

  - 대상 (1팀) :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 ㅣ 상금 200만원

  - 최우수상 (1팀) : 국회의원상 ㅣ 국회의원상 ㅣ 상금 100만원 

  - 우수상 (1팀) :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 ㅣ 상금 50만원 

  - 장려상 (2팀) : 아동안전위원회 이사장상 ㅣ 상금 30만원 

  - 특별상 (15팀) : DB 손해보험 특별상 ㅣ 상금 10만원

  ※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사이트 참고

[공모 일정] 

  - 서류 접수 : 9. 23(월)~10. 27(일)

  - 예선 심사 : 10. 28(월)~11. 15(금)

  - 시제품 제작 : 11. 18(월) ~ 12. 11(수)

  - 본선 발표 및 시상 : 12. 12(목)


[참여 방법]

  - 어린이보호구역을 직접 방문하여 교통사고 위험이 있는 장소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동영상을(3분 내) 촬영해서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세요.

  * 아이디어 제안방식 : 현장에서 노란 테이프나 분필 등 자유 도구를 활용해서 아이디어를 표현


[접수 방법]

  - 이메일 : ys@prayforsouthkorea.org 로  동영상, 홈페이지 양식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접수

  - 홈페이지 : 홈페이지에서 접수 (동영상 50MB 이하만 가능) 


[문의]

  - 아동안전위원회 사무국

  - 02-2038-4506   |   leehj@prayforsouthkorea.org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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