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POP & Hip-Hop 컴피티션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산업체와 대학 간의 특성화된 산학협력강화을 위한 2003년 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산학협력을 위한 지역산업체와 상생하는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고도화형)”, “대학일자리센터사업”, “학교기업지원사업” 등 최근 사회변화와 더불어 대학의 학문적 성과를 지역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 하고 있습니다.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산업체와 대학의 지식기반 연구 인프라를 공유하며, 기업과 대학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청소년 및 청년 누구나
※ 청소년 만 9세부터 청년의 경우 경상북도 조례에 따라 만 39세까지! (만 9~39세)
[공모 주제]
"보컬/댄스/힙합" ART 부문
▶ [보컬(Vocal)] ART 부문
- 다양한 장르의 보컬 (발라드, 댄스, R&B, 팝송,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커버곡" 또는 "창작곡")
※ 단, 무대 구성상 풀 밴드는 제외 (기타 또는 건반 연주 가능)
▶ [댄스(Dance)] ART 부문
- 다양한 장르의 댄스 (K-POP, 힙합, 락킹, 왁킹, 스트릿, 얼반, 비보이 등의 "커버 댄스" 또는 "창작 안무")
※ 개인 (1인) 지원 가능
▶ [힙합 (Hip-Hop)] ART 부문
- 다양한 장르의 창작 랩
※ 커버 랩 제외.
[시상 내역]
- 총 상금 1,200만원 (세부 시상 내역 추후 공개 예정)
[공모 일정]
▶ 대표팀 선발 "온라인" 예선
- 모집부문 : 보컬 / 댄스 / 힙합 (창작랩)
- 모집기간 : 2024.09.14.(토)~10.11.(금) 24:00까지
- "온라인" 심사 : 2024.10.12.(토)~10.13.(일)
- 대표팀 선발 결과 발표 : 2024.10.15.(월)~10.16.(화)
※ 연락이 안되는 경우 차 순위 팀에게 연락 예정
▶ 대표팀 "배틀" 무대경연
- 무대경연 : 2024.11.02.(토) 17시 예정
- 장소 : 경북 경산시 일원 (추후 공지 예정)
※ 배틀 진출 대표팀은 팀별 공연지원금 지급 예정
※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출 형식]
- 3분 내외 공연 가능한 곡의 영상을 업로드
- 참가 지원 동영상 업로드시, 파일명은 "팀(개인)명"을 반드시 포함하여 업로드 바랍니다.
[접수 방법]
- 구글폼 지원 : https://bit.ly/4enElva
[유의사항]
- 너무 어두운 곳에서 촬영한 영상은 자제해주세요!
- 보컬/힙합의 경우 목소리가 안 들릴정도로 울리는 곳에서 촬영은 자제해주세요!
- 과도한 욕설의 경우 순화 또는 다른 곡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문의]
-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s3mC7nOg)
*오픈채팅 "리그오브아트" 검색
- E-Mail : loaingb@gmail.com
- Youtube : 2024 리그 오브 아트
*https://bit.ly/3MQqvFS
- 공식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leagueofartingb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