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이디어 공모전] 무한루프 "우주공강"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무한루프 "우주공강" 공모전




Q. eternalloop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2024-10-02 08 28 44.png

'무한루프'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기술의 발전과 변화하는 사용자 요구에 발맞추어,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2.JP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공모 주제]

- 우주공강: 블랙홀 같은 공강을 활용하는 my story ※공강 활용백서

1. 취미생활 -전시회 관람 -아기자기 소품샵 탐방 -아이돌 굿즈 수집

2. 공부 -학업 공부 -스터디모임 -자격증 및 시험공부

3. 동아리 활동 -새로운 경험 쌓기 -동아리 모임 -프로젝트 준비

4. 친구 -카페 가기 -산책 하기 -대화하기 -휴식(웹서핑, 유튜브, 웹툰, 쇼핑, 낮잠 등)

- 공강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유롭게 여러분의 이야기를 공유해 주세요! 소소한 일상도 괜찮습니다!


[시상 내역]

- 대상(1명): 100만원 - 최우수상(2명): 각 50만원 - 우수상(10명): 각 10만원


[접수 방법]

- 구글 폼으로 지원 가능 https://forms.gle/Ss6etg7Xq2WUN8g77

(사진) -파일 형식: JPG, PNG -파일 크기: 최대 5MB -해상도: 최소 800x600 픽셀 이상 이 규격에 맞춰 사진을 첨부해 주세요!

(스토리) 작품 설명에 세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 작성할 것(1000자 이내) 1. 공강 활용 방법 구체화 2. 최대 관심사 강조 3. 앱 기능 제안 구체화


[심사 방법]

1) 주제에 맞는 내용을 담고 있는가(적합성) 2) 스토리에 얼마나 진정성 있게 표현했는가(진정성) 3) 스토리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는가(구체성)

※ 동일 또는 유사공모작의 경우, 접수순서에 따라 우선 응모자를 선정 수상작은 보완 및 수정되어 사용될 수 있음. ※ 위 내용들은 저작권, 도용, 표절 등의 문제가 없어야 하며, 표절과 관련한 법적 문제 또는 분쟁 발생시, 모든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고 즉각 선정 취소 및 시상품을 반납해야 함.

- 1차 심사 (3배수 선정 후 심사 위해서 모집기간 중 개별연락이 갈 수 있습니다. 해당 미팅은 필수조건이며 미팅이 불가할시 1차 합격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2차 수상예정작 중 순위선정최종 수상작 발표


[유의사항]

- 응모작의 저작권 제휴사가 보유하고 마케팅/홍보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응모작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 출품작에 대한 분쟁 발생시 책임은 응모자(제작자)에게 있습니다.

-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디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심사 결과 및 작품 완성도에 따라 수상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모든 일정은 주최측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타 응모전 출품 작품, 표절 및 무단 도용 등 저작권 관련 문제가 있는 응모작은 시상에서 제외됩니다.

(시상 결정 후에도 시상 취소 가능, 시상금 반환 포함)


[문의]

- 유하늘 yuhaneul008@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4 카파카 아트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