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포스터, 슬로건 공모전
보성군(寶城郡)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중남부에 있는 군으로, 청 소재지는 보성읍이며 2읍 10면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특산물로는 녹차와 벌교의 꼬막이 유명하며, 득량면에 보성 비봉리 공룡알 화석산지 및 비봉공룡공원 등이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 포스터
- 녹차로 대표되는 보성다향대축제의 특성이 잘 표현되는 창의적 디자인
-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에 어울리는 디자인
- 추후 제작될 홍보물을 고려한 디자인
- 축제 개요가 포스터 안에 포함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
■ 슬로건
- 대한민국 대표 차문화 축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보성다향대축제를 나타낼 수 있도록
총 20자(띄어쓰기 미포함) 이내의 문장을 제출해 주세요.
- 컨셉 키워드 : 녹차 , 치유, 생태, 재미, 가족동반, 여행
- 참여대상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
- 제48회를 맞이한 보성다향대축제를 함축적으로 표현
- 제46회 슬로건(천년 차의 신비, 보성아 놀자!) 및 제47회 슬로건(천년 차의 유혹, 보성의 프러포즈)과 관련되는 내용 포함
- 보성다향대축제의 독창성, 활용성, 적합성, 대중성 및 축제의 비전을 담은 내용
- 홍보물 제작을 고려한 세련된 문구
[시상 내역]
■ 포스터
- 1등(1명/팀) : 150만원
- 2등(2명/팀) : 각 50만원
■ 슬로건
- 1등(1명/팀) : 50만원
[공모 일정]
공모 기간: 2024년 10월 1일 (화)~ 2024년 10월 25일
결과 발표: 2024년 11월 라우드소싱 및 군 홈페이지 게시(예정)
[제출 양식]
■ 포스터
1. A2사이즈(420*594mm), 해상도 300dpi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 파일(jpg)
2. 제안의 배경 및 목적(제안의 배경, 목적, 필요성 등 기재)
3. 내용 설명(적합성, 독창성, 전달성, 작품성) 평가항목에 맞춘 내용설명 등 기재
※포스터 제출 양식에 맞춰 작성하지 않을 경우 심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주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1,2,3 순서 및 내용에 맞춰 제출 부탁드립니다.
※ 최종 수상시 수정이 가능한 원본파일(AI 및 PDF)제출 필수
※ 생성형 AI를 통해 생성된 이미지로 참가할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탈락 처리 됩니다.
■ 슬로건
1. 슬로건
2. 제안의 배경 및 목적(제안의 배경, 목적, 필요성 등 기재)
3. 내용 설명(독창성, 활용성, 적합성, 대중성 평가항목에 맞춘 내용설명 등 기재
※슬로건 제출 양식에 맞춰 작성하지 않을 경우 심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주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1,2,3 순서 및 내용에 맞춰 제출 부탁드립니다.
※ 라우드소싱 전문가 회원가입 후 참여
[접수 방법]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방문하고 회원가입 후 접수
■ 포스터
■ 슬로건
[유의 사항]
- 1인/팀 당 2개 까지 출품 가능합니다.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응모작의 저작권 등 침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비롯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사용권과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보성군에 귀속되며, 향후 시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창작 작품이 아니거나(타인 저작물 표절, 도용 등), 다른 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작품, 작품 내용의 전체 또는 일부가 이미 유포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 2인 이상의 팀으로 응모할 경우, 대표자명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시 작성한 인적사항 등 개인정보는 본 공모전과 시정 홍보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선정작은 발표 이후, 최종 개발(활용) 과정에서 보성군에 의하여 내용이 보완‧수정될 수 있습니다.
우수작이 없을 경우 시상 내역을 변경하거나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선정된 작품은 전문가 등과 협의하여 활용 예정입니다.
공모전 일정과 내용은 보성군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보성다향대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061-850-5211)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