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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하나카드 plate 디자인 공모

by 라우드소싱
제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 2회 하나카드 plate 디자인 공모전





Q. 하나카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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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주식회사(영어: Hana Card Co., Ltd.)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의 카드 회사입니다. 2014년 12월 1일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가 인수 합병하면서 통합 출범하였습니다. 하나카드는 여신전문금융업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국민의 금융 편의를 도모함으로써 금융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는 손님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하에 동료에 대한 존중과 신뢰, 업무에 대한 분명한 목적의식, 새로운 것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데이터기반의 실행력이라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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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콘테스트 취지]

하나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발 맞추어,

신진 작가들을 응원하고자 개최하였습니다.

트랜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하나카드의 새로운 카드 디자인을 완성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컨셉]

컨셉 및 타겟에 맞는 카드 디자인을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표현해 주세요.

(컨셉별 시리즈 응모 가능 / 아래 컨셉 3개 중 1~3가지 선택하여 응모 가능)

concept 1. Young 타겟 체크카드

(Keyword : Young, MZ, AI, 현명한 소비, 디지털, 교통, 할인, 저축, 트렌드)

concept 2. 여행 특화 카드

(keyword : 여행, 터치 결제, 안전 결제, 디지털, 항공 마일리지, 글로벌)

concept 3. 기업카드

(keyword : 자영업, 가맹점, 기업, 법인, 소기업, 소호(개인사업자), 비지니스)


[출품 대상]

카드 플레이트 전후면 (가로형/세로형 선택 가능)

디자인 규격 : 첨부파일 활용

- 전면 IC칩 및 후면 마그네틱 등 정해진 가이드 위치 이동 불가

- 선정 후 내부 제작 가이드에 따라 하나카드 로고 및 기타 필수 표기 사항 적용을 위해 일부 수정될 수 있음

- 활용범위 : 신용카드/체크카드/학생증카드/기프트카드 등 활용 가능

* 디자인 선정 시, 실제 카드 플레이트로 제작되어 발급될 뿐만 아니라, 상품 안내장을 포함한 홍보물에 활용되며, SNS 컨텐츠 제작 및 광고 영상 등 카드 상품 출시와 관련된 다방면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예정


[시상 내역]

총 1,600만원

1등 500만원 (1명)

2등 200만원 (2명)

3등 100만원 (4명)

4등 50만원 (6명)

※ 주최사 요청으로 투표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당사로 귀속되며,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를 위한 계약을 별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계약에 동의하지 않을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순수 창작물로 제작된 디자인이어야 하며, 모방 또는 차용, 타 공모전 출품작으로 확인되는 등 중대한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상금은 회수 조치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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