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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2024 충북대학교 숏폼 챌린지

by 라우드소싱
2024 충북대학교 숏폼 챌린지




Q. 충북대학교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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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대학교(忠北大學校, Chungbuk National University)는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에 있는 대한민국의 4년제 국립 대학이며, 충청북도의 거점국립대학교입니다. 1951년 도립 청주초급농과대학으로 개교하여 1953년 청주농과대학으로 승격하고, 1956년 충북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1977년에 공과대학 · 농과대학 · 사범대학 · 사회과학대학 설립이 인가 되면서 국립 충북대학교로 승격됐습니다. 15개 대학(학부), 일반대학원(5개 계열) 및 8개 전문·특수대학원이 개설되어 있다. 교훈은 진리, 정의, 개척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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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참여 가능

- 1인(팀)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참여 가능


[공모 분야]

- 숏폼 영상(60초 이내)

- 전국민과 함께하는 충북대학교 SNS 챌린지


[공모 주제]

- "ooo’은 충북대!"

- 'ooo'은(는) 충북대!를 포함한 60초 이내의 숏폼 영상을 SNS에 업로드

- Ex) 장학금은 충북대, 충대는 충북대, 서울에선 충북대, 운동은 충북대 등


[시상 내역]

- 대상 : 1명(팀) / 상금 80만원

- 최우수상 : 1명(팀) / 상금 50만원

- 우수상 : 10명(팀) / 상금 각 20만원

- 장려상 : 20명(팀) / 2만원 상당 기념품

※ 상금에서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 예정


[공모 일정]

- 참여기간 : 24. 9. 13.(금) ~ 10. 30.(수)

- 참여율에 따라 일정이 변동(연장)될 수 있음

- 선정작 발표 : 24. 11. 18.(월) 예정

-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발표 및 수상자 개별 연락 (시상식 생략)


[접수 방법]

- ① 응모자 본인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숏폼 플랫폼에 챌린지 영상 업로드

(뮤직비디오 및 애니메이션, 브이로그, 콩트 등 자유형식)

- ② 필수 해시태그 기입 (#쌈뽕충북대 #장학금성지 #가성비끝판왕 #어디서든충북대 #충북대챌린지 #CBNU)

- ③ ①의 응모작 업로드 후 링크 복사하여 구글 폼 제출 (forms.gle/XdcPFtSUk66wvHcx7)

개인정보 활용 동의, 저작권 활용 동의 등 (비공개일 경우 심사 불가)

※ 충북대 SNS 공모전 게시글에 “참여완료” 댓글을 달고, 친구를 태그 하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가요!

※ 공유된 게시글은 공개 계정에 선정작 발표일까지 게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심사 방법]

- 흥미도(25점), 독창성(25점), 적합성(25점), 완성도(25점) / 총합 100점

- 선정작 활용 : 충북대학교 SNS 업로드하여 홍보콘텐츠로 활용 (선정시 원본파일 별도 제출)


[유의사항]

- 향후 충북대학교 홍보활동에 활용할 수 있음

- 접수 시 출품작과 접수 양식 서류 모두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상을 취소할 수 있음

- 제출한 출품작은 접수기간 종료 후 수정 및 삭제 반환 불가하고 공모전 접수 마감일 이후 접수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됨

- 응모자는 응모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및 저작권 관련 사항에 동의한 경우 유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것으로 간주함

- 공모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작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

- 출품 영상 내 타인(제 3자)의 초상권을 침해하는 콘텐츠가 있어서는 안됨

- 작품 응모 시 응모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경진대회 작품 규격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생성형 AI 활용 프로그램 및 사이트로 제작된 작품은 접수 불가능함. 수상 후 발견될 시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상금을 환수함

- 응모작품은 타 공모전에서 수상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하며,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타 경진대회 수상작 혹은 유사한 작품, 타인의 저작물, 명의도용, 표절 등의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시상한 후에도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상금을 환수하며, 민·형사상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음

- 응모자는 작품에 사용되는 소스(이미지, 폰트 등)가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일체, 소유권 등이 침해되지 않도록 주의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출된 작품의 초상권, 저작권 관련 분쟁 발생 시 책임은 응모자에게 귀속됨

- 디자인 관련 사이트(미리캔버스, 망고보드)를 사용할 경우 각 사이트의 저작권 규정을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증빙자료(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 저작권 약관, 소유인증 화면 등)를 제출해야 하며,

저작권이 모호한 프로그램 및 사이트 사용은 가급적 권장하지 않음

- 음악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www.komca.or.kr) 문의

- 수상작품 중 초상권 침해 가능성이 있을 경우, 출품자는 초상권 동의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시 수상에서 취소/제외됨

- 수상작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측은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한하여 시상금 지급함으로써 이에 대한 권리를 취득하고, 수상작을 홍보 및 공익적 목적의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활용(제작, 복제, 배포, 전시 등) 할 수 있음

- 특정 브랜드 등이 직접적으로 노출되거나 연상되는 작품은 심사 시 불리하게 작용되지는 않으나,

시상식 전에 콘텐츠를 일부 수정 요청할 수 있음

-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에 대해서는 최종 선정작 공지/발표 후 3개월 이내에 폐기됨

- 공모요건에 벗어나거나 형식 및 규격에 맞지 않거나 수위가 높은 비속어 및 선정적인 표현 등의

부적절한 작품은 심사에서 선정되지 않을 수 있음

- 상기 내용은 주최사의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


[문의]

- 숏폼챌린지 운영담당 mirae9149@majestade.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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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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