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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여주를 보여주마 영상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4 여주를 보여주마 영상 공모전




Q. 여주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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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驪州市)는 대한민국 경기도 동남부에 있는 시입니다. 동쪽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서쪽으로 이천시, 광주시, 북쪽으로 양평군, 남쪽으로 충청북도 충주시, 음성군과 접하고 있습다. 시의 중심으로 남한강이 흐르며, 벼농사 등 농업이 발달하였습니다. 2013년 9월 23일에 여주군이 폐지되면서 도농복합 형태의 여주시로 출범하였으며, 행정구역은 1읍 8면 3행정동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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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지역 및 연령 등 제한없이 누구나

- 개인 또는 팀(4명이하)으로 1작품


[공모 주제]

- 여주시의 매력을 홍보할 수 있는 모든 주제 (축제, 행사, 관광지, 특산물, 포토스팟 등)


[시상 내역]

* 시장 상장 지급

- 최우수상(1팀) : 200만원

- 우수상(2팀) : 각 50만원


[공모 일정]

- 2024. 10. 4.(금) ~ 11. 11.(월) 24:00 [38일간]


[제출 서류]

- 여주 시청 홈페이지 서식 다운로드

- https://www.yeoju.go.kr/www/index.do

- 여주소개>여주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2024 여주를 보여주마 검색>서식 다운로드

① 출품작품 1개

② 참가신청서, 출품동의서,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각 1부 *서명 필수

③ 출품자 개인 SNS에 출품작 게시 후 링크 첨부, *공개설정 필수

※ 업로드 시 해시태그 설정 필수 #여주 , #여주를보여주마

④ 인물 촬영 시, 초상권 사용 동의서 제출


[제출 규격]

- 숏폼영상

- mp4, avi, wmv, mov 형식의 영상파일

- 30초~1분 미만, 9:16 비율의 세로 숏폼 영상 (패러디, 챌린지, 브이로그 등)


[접수 방법]

- 메일 접수(dlwogus22@korea.kr), 직접제출, 우편 제출 중 택1


[심사 방법]

- (1차) 실무부서 사전심사: 주제 부합 여부 및 영상 수준 검토 (10편 선정)

- (2차) 공모전 심사위원회 심사 및 수상작 선정

- (결과발표) 수상작 결과발표: 시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 안내

* 2차 심사기준 : 독창성 (35), 대중성 (25), 활용성 (20), 기술 및 완성도 (20)


[유의사항]

가. 접수 관련

- 응모작은 공모 기간 내 촬영된 본인의 순수 창작물만 출품 가능하며, 여주시에서 직접 촬영한 작품이어야 함.

- 공모주제 및 작품규격, 공모기간 등 공고 내용에 맞지 않는 작품을 제출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심사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1인(팀) 1점만 접수되며 작품 제출 후, 수정 및 재접수는 불가합니다.

단, 제출서류 등이 미흡할 경우 주최 측이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출품된 작품 및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동의가 불가능할 시 수상(상금포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응모자가 작품을 접수한 이후 응모작 반환을 요구한 경우, 입상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응모작은 응모자에게 반환하되, 반환과 관련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응모자의 부담으로 반환됩니다.

나. 저작권 관련

- 출품자(출품작 참여자 포함)는 공모전에 작품을 제출함으로써, 여주시에서 출품작을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상작에 관한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며, 여주시는 홍보의 목적으로 수상작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에서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시는 수상작의 본질적인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 출품작에 대한 저작권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해야 합니다.

다. 수상 관련

- 다음과 같은 출품작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했을 경우라도 해당 수상이 자동 취소되며 상금이 회수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작성으로 판명되는 경우.수상작품이 모방, 표절, 도용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본 공모전 요강에 명시된 출품작 가이드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 출품자는 출품작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인격표지영리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관련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이 공동작일 경우 상장 1부에 팀명 및 팀원 성명이 기재되고, 시상금은 대표자(출품자)에게 지급되며 배분문제에 관해 여주시는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만 14세 미만의 출품자가 수상 할 경우 본인 및 보호자(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항공촬영(드론 등)으로 촬영한 장면이 포함된 경우 유관기관의 허가 및 승인을 받고 항공안전법 등 관련 법률 및 규제를 준수하여야 하며 심사과정 또는 시상 이후 관련내용 위반 사실이 적발될 경우 수상 취소

-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시상금으로 갈음합니다.

라. 기타 사항

- 기타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여주시의 해석을 따라야 하고, 세부 심사기준 및 과정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공모전 기간 및 시상 내역 등은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여주시 홍보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팀 ☎ 031-887-2719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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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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