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술학교 BI 및 슬로건 공모전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의 기타출연기관입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민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의 제공과 양질의 직업 알선, 다양한 직업교육 및 단계별 여성창업 지원을 통하여 도민이 일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받기 위한 고용서비스 제공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재양성과 고용기회 확대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경기도기술학교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 누구나
- BI :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가능
- 슬로건 : 개인 만 참여 가능(팀 참여 불가)
※ 자격기준 확인 : 최종 선정 후 주민등록등본 등 제출 증빙(공고일 기준 이전 등록자)
※ 팀으로 응모 시, 상금은 팀 단위(대표 1명)로 지급
[공모 주제]
-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도기술학교 BI 및 슬로건 공모전
- 경기도 기술학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 사업으로 첨단기계, 전기에너지, 특수용접, 산업디자인, 자동차정비분야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현장실무교육 중심으로 교육하며, 취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상 내역]
BI
- 1등(1명/팀) : 500만원
- 2등(1명/팀) : 300만원
- 3등(1명/팀) : 200만원
슬로건
- 1등(1명) : 100만원
- 2등(20명) : 10만원 (참가상)
※ 세금 22% 공제 후 주최사에서 지급
[공모 일정]
- 2024. 10. 14 ~ 11. 12.
※ 발표 및 시상 : 12월 중
[선호 이미지 및 컨셉]
- 다양한 홍보컨텐츠(홈페이지, 홍보물품, 홍보책자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좋은 로고, 미래지향적인 세련된 이미지
-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기술”, “교육기관” 의미 반영
※정규교육기관(학교)는 아님
[제출물]
- 로고 (PNG/JPG 필수) 목업(선택)
- 최종 수상자 원본(AI 등 수정 가능한 파일) 제출 필수
※ 생성형 AI를 사용한 작품은 별도의 심사 없이 탈락 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품에 대해 일부 수정사항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선정 후 메뉴얼북 제출이 필수 이며, 이를 거부할 경우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본 공모전과 함께 슬로건 공모전이 진행중 입니다. 수상자는 선정 된 슬로건을 추가로 BI에 반영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참가하시는 분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문의]
※ 본 공모전은 경기도민 만 참여 가능하며, 수상 후 경기도민이 아닐 경우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슬로건 공모전은 주최사 요청으로 최소 상금이 1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참가시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 본 공모전의 상금은 주최사에서 직접 지급하며, 제세공과금 22% 를 제외하고 지급됩니다.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재단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