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2024
컴투스(Com2uS)는 1998년에 설립돼 1999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의 모바일 게임 기업입니다. 모바일 게임업체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되기도 했습니다. 컴투스(Com2uS)는 'Come To Us'의 줄임말로, 고객이 필요로 할 때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 입니다. 컴투스 CI에 두 눈을 잇는 곡선 형상의 스마일은 즐거움, 행복뿐만 아니라 컴투스 그룹의 연결과 공존, 나아가 상호 진화를 상징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게임 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 혹은 일반인(만 14세 이상 개인 혹은 10인 이내 팀)
* 현재 게임 기업에 재직중인 개발자는 지원 불가
* 이미 출시한 작품은 응모 불가
* 타 공모전에서 수상했거나 수상 예정인 작품은 응모 불가
[공모 분야]
- 모바일 혹은 PC 플랫폼 기반의 창작
[시상 내역]
- 대상(1팀) : 2,000만 원
- 최우수상(1팀) : 1,000만 원
- 우수상(2팀) : 각 500만 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11월 19일(화) 오전 10시부터 12월 30일(월) 자정까지
[접수 방법]
- 공모전 페이지 상단 접수 탭 이용(접수 기간 동안 PC에서만 가능)
- 참가 신청서(상단 양식 다운로드) 및 게임 기획서(자율 양식) 제출
- 게임의 특징과 개성을 잘 보여주는 영상 파일이 담긴 구글드라이브 주소 제출(10분 이내 분량)
* 1차 심사 합격자(팀)는 실행 가능한 프로토타입 빌드 제출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 실시(개별 연락 예정)
[유의사항]
- 과거에 출시됐거나, 현재 서비스 중 혹은 공모전 기간 내에 서비스 시작 예정인 게임은 모두 응모 불가합니다
- 타 공모전 당선작 혹은 당선 예정인 작품은 응모 불가합니다
- 현행법에 저촉된다고 판단되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AI를 활용한 작품의 경우, 활용 부분과 AI 프로그램명을 기획서에 명시해야 합니다
- 영상 파일이 담긴 구글 드라이브 주소 제출시 반드시 공모전 관리자 메일(comon@com2us.com)에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시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1차 심사 합격자(팀)가 프로토타입 빌드를 제출하지 않거나 프레젠테이션 심사에 참석하지 않을 경우 탈락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자가 시상식 불참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며 당선금에서 제외 후 지급 됩니다
[문의]
- comon@com2us.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