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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화사 아트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곽재선문화재단&할리스 제3회 아트공모전 <화사 아트공모전>





Q. 재단법인 곽재선 문화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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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재선 문화재단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예술과 문화의 선(善)한 영향력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문화공헌 사업을 진행합니다. 재단은 전시공간 ‘아트스페이스 선’을 통해 대중과 가까이 호흡하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고, 관계와 소통 속에서 존재하는 문화의 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데일리 문화대상, 아트공모전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문화계 인재 양성 및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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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본인 창작물로 전시가 가능한 창작자 누구나


[공모 주제]

- 화사하고 아름답게 피어날 새해를 염원하며 2025년 띠인 '뱀'을 테마로 하는 모든 시각예술창작물


[시상 내역]

- 대 상(1명) : 300만원(매입비 포함), 재단 제3기 아티스트 선정(개인전 전시 및 홍보 지원)

- 최우수상(1명) : 200만원(매입비 포함)

- 우 수 상 (2명) : 100만원(매입비 포함)

- 할리스특별상(2명) : 할리스상품권(50만원), 할리스 굿즈 제작 지원

- 입 선(5명) : 할리스상품권(10만원)

※ 특전 (수상자 전원) : 곽재선 문화재단 기획 전시(2025. 1월)


[공모 일정]

- 2024. 10.8.~11.7.


[제출 서류]

① 공모전 참가신청서 ② 작품파일

- 공모전 참가신청서(pdf파일로 제출) : 지정양식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작품파일 : jpg파일(해상도 300dpi 이상) 또는 mp4파일(용량 30mb이하)

※할리스 굿즈 제안 시 백터파일(ai 또는 eps)을 추가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할리스 굿즈 제안시 참고사항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할리스 굿즈 참고사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접수 방법]

① 구글폼 신청 접수 후 (구글폼 주소링크 : 곽재선 문화재단×할리스 제3회 <화사 아트공모전>신청 (google.com))

② 제출서류 이메일 접수 : artcon@kggroup.co.kr

※구글폼 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후 이메일로 제출서류를 접수해주세요.

※메일제목 : [공모분야]성명_작품명 으로 발송해주세요/ 예시. [회화] 김윤오_2025새해


[심사 방법]

-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 진행


[유의 사항]

- 출품작이 다음에 해당할 경우, 심의에서 제한됩니다.

◦동일한 작품으로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한 작품

◦표절 또는 혹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것으로 인정된 작품

- 응모작의 표절, 응모자격 부적격 등 결격사항이 있을 때는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필수 제출서류를 갖추지 못하거나 초과 제출된 자료는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공지된 마감 일자 이후에 접수된 서류는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심의 자료로만 활용되며, 사업 종료 후 파기됩니다.

- 제출한 제반 서류에 대한 허위사실(저작권 침해, 모방작, 이미지 무단도용 등도 포함) 확인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문의]

- artcon@kggroup.co.kr

- 인스타그램 @gallery_sun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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