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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제19회 부산영상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19회 부산영상공모전




Q. 부산방송영상포럼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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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방송영상포럼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더욱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세계적인 영상국가, 대한민국’의 위상을 지키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영상 및 방송 분야와 관련을 맺고 있는 많은 종사자와 연구자들이 힘을 모아 노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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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중학생, 고등학생, 동 연령대 청소년,대학생,대학원생,일반인

* 영상분야 전문가및 종사자 제외


[공모 주제]

-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 동북아 최고의 관광지, 부산의 매력

- 그린스마트 시티 부산과 기후변화 (5분 이내의 영상)


[시상 내역]

- 대상(1팀) 상장, 상금 200만원

- 최우수상(1팀) 상장, 상금 100만원

- 우수상(2팀) 상장, 상금 50만원

- 장려상(10팀) 상장, 상금 30만원


[공모 일정]

- 심사기간 2024년 11월 4일(월) ~ 10일(일)

- 결과발표 2024년 11월 18일(월) ~ 22일(금) 개별통보 예정

- 시상식 2024년 12월 6일(금) 16:00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2층

* 시상 일자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접수 시 이메일 제목은 ‘부산영상공모전_작품명_출품자명’으로 표기

- 출품지원서 및 영상파일(1920*1080 MP4파일)명도 ‘작품명_출품자명’으로 표기


[접수 방법]

1. [출품지원서 다운로드]

- (사)부산청년정책연구원 홈페이지(youngbusan.or.kr) ▶ 공지사항 ▶ 출품지원서 다운

- (사)부산방송영상포럼 홈페이지(부산방송영상포럼.kr) ▶ 하단의 부산영상공모전 클릭 ▶ 출품지원서 다운

2. [접수]

- 메일접수(yb09@youngbusan.or.kr)

* 이메일 제목: ‘부산영상공모전_작품명_출품자명’으로 표기


[심사 방법]

- AI활용 영상물 제외


[유의사항]

- 제출 작품의 기록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심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제출작품의 기록 상태를 반드시 확인 후 제출

- 수상 작품은 시상식 및 디그리쇼 행사에 공개 상영하고, 부산광역시 및 (사)부산방송영상포럼, (사)부산청년정책연구원의 홈페이지 유튜브 등에

게재하거나 지역 케이블TV에 방송 송출하는 등 비상업적 목적의 홍보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 입상 발표 후 출품한 작품이 타 공모전의 기당선작으로 밝혀지거나, 표절 및 위작 등 결격사유가 발생할 시 입상은 취소되며 상장 및 상금을 일체 회수 함

- 영상 전문가 및 종사자에 의해 제작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입상 후에라도 수상을 취소할 수 있음

- 시상식 불참 시 수상 취소 가능함

- 출품신청서 제출은 부산시의 본 영상공모전 출품요강을 준수한다는 것을 전제로 함

- 출품작의 초상권·저작권에 관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응모자 본인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짐


[문의]

- 문의 051.929.722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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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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