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화학창의 콘텐츠 공모전_케미의 친구를 만들어주세요
한국화학연구원(韓國化學硏究院, Korea Research Institute of Chemical Technology, KRICT)은 화학 및 관련 융·복합 기술분야의 연구개발과 공공인프라 서비스를 수행하는 연구기관입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이며 1976년 설립되었습니다. 소재지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141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화학 캐릭터 아이디어가 있는 전 국민
- 개인 또는 팀(대표 포함) 5인 이내 구성
- 1인(팀)당 출품작 수 제한 없음. 단, 시상은 1인(팀) 1작품 제한
[공모 주제]
- 2024화학창의 콘텐츠 공모전_케미의 친구를 만들어주세요
[제출 형식]
- 파일 형식 : JPG, JPEG, GIF, PNG 파일 제출 (권장 파일 형식 : JPG, JPEG )
- 작품 구성
1) 기본형 1컷 (앞/뒤 모습 명확히 표시)
2) 응용형 최소 3컷 이상 (캐릭터 활용 상황, 감정표현, 포즈 등 자유롭게 구성)
작품 크기 : A3 사이즈 (420*297mm), 가로 또는 세로형 모두 가능
※수상작에 한해 추후 원본 파일 제출 필요 (AI, PSD 파일, 해상도 300DPI 이상)
※타 작품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인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탈락처리 됩니다.
[공모 일정]
- 접수 시작일: 2024년 10월 04일 (00:00)
- 접수 마감일: 2024년 11월 04일 (23:59)
- 마감일 이후 제출된 작품은 접수되지 않으므로, 마감일 전에 반드시 작품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방법]
- 모든 작품은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 참가 신청서와 함께 작품 설명서(캐릭터 제작 과정 및 스토리)를 반드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 완료 후에는 사이트 내 접수 확인하기를 통해,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심사 기준]
- 창의성 : 캐릭터의 독창적 디자인과 독특한 컨셉
- 대중성(호감도, 친밀도) :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
- 적합성 : 화학과 화학연의 역할 및 기관 정체성과의 부합도
- 시각적 완성도 : 캐릭터의 완성도, 응용성, 활용 가능성
[유의 사항]
- 본 공모전에서는 AI 기술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 것을 허용하나, 캐릭터 디자인의 주체적인 창작을 반드시 응모자가 수행해야 합니다.
- AI 기술만을 활용해 생성된 작품은 심사에서 탈락 처리됩니다.
-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어길 시 응모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이메일: hys5348@collaboair.com
- 전화: 042-347-3355 (운영 시간: 평일 09:00-18:0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