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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나의 국군, 모두의 영웅 슬로건

by 라우드소싱
나의 국군, 모두의 영웅 슬로건 공모전




Q. 국방일보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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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일보(國防日報)는 대한민국 국방부 산하 국방홍보원에서 발행하는 대한민국 국군 일간지입니다. 장병의 정훈교육, 정서순화를 위한 신문이며 군사정책, 군 동정 등 군 관련 소식도 다루며, 군부대에서 널리 배급됩니다. 국방홍보원은 군 장병과 국민들에게 국방정책과 군 활동을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군과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세계적 수준의 국방홍보 기관이 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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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전국민 참여 가능

� 공모전 신청은 장병, 장병外(일반)로 구분하여 참가 및 시상

� 장병부문 참가는 신청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수상 시 입증자료 제출 필요 (군 신분증, 병사 증빙자료 등)


[공모 주제]

미군의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의미로 통용되는 ‘Thank you for your service’를 대신할 우리말 문장을 만들어주세요


[공모 일정]

접수기간 2024년 11월 1일(금) ~ 2024년 11월 30일(토)

결과발표 2024년 12월 20일(수)

� 상기 일정은 주최기관의 사정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예정


[출품 규격]

표어(슬로건) - 접수화면 네이버폼 기입

간결하고 함축적인 문장 (20자 이내)

� 20자 이내 기준 : 문장부호 포함, 띄어쓰기 제외, 초과 시 탈락 처리

컨셉 키워드 : 영웅, 희생, 헌신, 존경, 감사, 응원

� 반드시 해당 키워드만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다른 키워드 활용 가능

국군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 응원의 메시지 전달

� 한글ㆍ숫자ㆍ기호 등 다양한 문구 조합 가능

� 영어 단어 없이 순수 한글로 작성

� 단순 직독직해, 번역한 느낌의 문장은 지양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 1인당 3개 참여 가능하며, 최대 참여수 이상으로 참여시 가장 나중에 등록한 3개 기준으로 심사

� 중복수상 불가


[문의]

공모전 운영사무국

Tel. 070-4060-4046

E-mail. gongmo@stunning.kr

� (운영시간 : 평일 10:00 ~ 17:00 / 점심시간 : 12:30 ~ 13:3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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