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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2024년 하남시 청년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4년 하남시 청년 공모전 <청년이 만드는 청년 이야기>




Q. 하남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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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河南市)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북동부에 있는 시입니다. 남쪽으로 광주시, 서쪽으로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송파구, 서남쪽으로 남한산을 끼고 성남시, 북쪽으로 한강을 경계로 구리시, 남양주시가 있습니다. 검단산, 금암산, 남한산 등 광주산맥에 둘러싸인 분지 지형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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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하남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청년 누구나

· 청년의 범위는 「하남시 청년 기본조례」에 의거 만19~39세(공고일 기준)

· 병역 의무 이행자는 병역이행 기간만큼 신청연령 연장(최대 3년)

-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팀으로 응모하는 경우 대표자 1인이 접수

- 1인(팀)당 총 3점(분야별 1점) 이내로 출품 제한

· 단, 작품별 개별 접수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심사결과 최고 득점 작품만을 시상


[공모 분야]

- 숏폼영상 : 청년정책을 참신한 방법으로 홍보하는 짧은 영상

- 슬로건 : 청년정책 비전을 상징하거나 청년의 삶을 응원하는 슬로건

- 수기 : 청년정책 참여경험을 바탕으로 한 수기


[시상 내역]

- 총 11명(팀) / 하남시장 상장 및 시상금 총 500만원

· 숏폼영상 : (최우수상) 200명(1팀) ㅣ (우수상) 100만원(1팀) ㅣ (장려상) 80만원(1팀)

· 슬로건 : (최우수상) 20만원(1팀)ㅣ (우수상) 10만원(2팀)ㅣ (장려상) 5만원(2팀)

· 수기 : (최우수상) 40만원(1팀)ㅣ (우수상) 20만원(1팀)ㅣ (장려상) 10만원(1팀)


[공모 일정]

- 2024. 10. 11.(금) ~ 2024. 11. 11.(월)


[제출 형식]

- 숏폼영상 : MP4,WMV,AVI,MOC / FullHD, 세로형 영상(1080*1920), 500mb이내, 30~60초 / (서식1) 신청서식에 SNS링크 필수 기재

- 슬로건 : 별도 양식 없음, (서식1) 신청서에 작품명(슬로건) 및 설명 작성 / 국문 15자, 영문 30자 이내(띄어쓰기 제외)

- 수기 : (서식3) 작성양식 준수 / A4용지 3매이내


[접수 방법]

- (공통) 신청서류 및 작품 파일 이메일(limsh0224@korea.kr) 제출

· 메일제목 및 파일명 : ‘하남시 청년 공모전_성명 또는 팀명’

- (숏폼영상 분야) 콘텐츠를 출품자 SNS 계정에 업로드(공모기간 내)

· 필수해시태그 #하남시청년공모전을 포함한 게시물(전체공개) 링크 신청서에 기입


[심사 방법]

- (1차) 출품 귞 및 요건 충족 여부, 공공성(50)+활용도(50)

- (2차) 주제 적합성(40)+기획력(30)+활용도(30)


[유의사항]

-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문의처 : 하남시 청년일자리과 ☎ 031-5182-124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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