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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Nov 14.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인구구조 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제안

인구구조 변화 대응을 위한 대국민 정책제안




Q.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연구원은 어떤 기관인가요?

 주택금융연구원은 2004년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설립과 함께 조사부로 시작되었으며, 2016년 주택금융연구원으로 확대 개편하여 주택금융 관련 조사연구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주택금융연구원에서는 공사의 고유사업인 정책모기지, 주택금융신용보증, 주택연금 외에도 주택시장, 부동산 통계 및 지표개발, 가계부채 등 주택금융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다양한 주제의 조사 및 연구를 수행합니다. 이에 더하여 국가승인통계인 「주택금융 및 보금자리론 수요 실태조사」를 수행하고, 주택구입부담지수(K-HAI), 주택구입물량지수(K-HOI) 및 공사업무통계 35종 등을 공표하여 주택금융 관련 제도 개선 및 정책결정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공모 분야]

  - 저출생 극복

  - 초고령화 대비

  - 지방소멸 대응

  - 1인가구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비하는 주택금융정책 개선사항 전반


[공모 주제]

  - 인구구조 및 주택시장 변화에 따른 주택금융정책 개선 아이디어 공모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9.30.(월) ∼ 2024.11.29.(금)


[제출 형식]

  - (분량) A4용지 3페이지 이내 (글자크기 12포인트 기준) 


[접수 방법]

  -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접수

  - 공사 홈페이지(www.hf.go.kr)→국민참여→국민소통plus+→공모전 게시판


[유의사항]

  - 심사 결과 심사기준에 적합한 응모작이 없을 경우 시상내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공사에서 이미 시행하거나, 기검토중에 있는 내용에 대한 아이디어는 선정이 불가합니다

    (단 상세사안에 차별성이 있는 경우는 가능)  

  - 타 공모전 수상작, 유사작으로 판명되거나, 타인의 창작물을 표절, 복제한 경우, 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제안은 대상서 수상대상에서 제외하거나 수상을 무효처리합니다

  - 본 공고는 내부 사정에 따라 접수기간, 심사방법, 수상작 발표일정, 시상내역 등의 세부사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금 지급 시 기타소득세 등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으로 원천징수 후 지급 예정입니다

  - 공사는 응모자가 응모작 반환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 미 수상작을 공모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합니다


[문의]

  - 한국주택금융공사 경영혁신부 제안 담당자 

  - 이메일(hf00556@hf.go.kr) 또는 전화(☎051-663-8555) 문의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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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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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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