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Nov 2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충청남도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충청남도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Q.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어떤 기관인가요?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국가 경찰과 자치 경찰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 18조를 근거로 시도지사 소속이지만 합의제 행정기관으로서 설치 되었습니다. 자치 경찰 사무에 대한 독립적 직무수행을 보장받습니다. 주요 업무는 자치경찰 활동 목표 수립 및 평가, 자치경찰사무 인사, 예산, 장비 등 주요 정책 수립, 시도 경찰청장 임용협의 등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개인 또는 2인 이내 팀) ※ 출품 가능 수는 최대 2점


[공모 분야]

① 포스터(슬로건 포함) ② 사진


[공모 주제]

- 도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끌어올릴 수 있는 홍보 콘텐츠

○ 교통약자 보행자에게 양보하고 배려하는 작품

○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기 위한 홍보작품

○ 난폭 ‧ 음주운전 등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교통안전 사진

○ 기타 교통안전 관련 주제가 포함된 포스터 및 사진


[작품 규격] 

○ 기본서류 : [서식1] 응모신청서, [서식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식3] 응모서약서 

○ 응모서류 : [서식4] 작품응모서, 작품파일 (최대2점)

[포스터]

- A2사이즈(420mm×594mm), 해상도 300dpi 이상, 미 발표작

  ※ 수상자는 Ai, PSD 등 원본파일 필수 제출

- 파일형식 : JPG(JPEG), PNG, 파일용량 20MB이하

[사진]

- 스마트폰 및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3000pixel 이상, 미 발표작

  ※ 사진 보정 가능(합성 및 형태 변경 불가, 보정 내용 상세기제)

- 파일형식: JPG(JPEG), PNG, 파일용량 5MB~20MB

○ 분야별 최대 2점(수상은 높은 순위 한 작품만 가능)

- 두 분야 출품 가능, 단 심사를 통해 상위 수상작 1편 수상

※ 모든 파일은 압축하여 제출

압축파일명 : (충남자경위_성명_포스터or사진_제출날짜)


[공모 일정] 

접수 및 공고기간: 2024. 10. 28.(월) ~ 11. 27.(수) 18:00[31일간]

입상작 발표(예정): 2024. 12. 11.(수) 14:00 / 도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문자안내

시상식 개최(예정): 2024. 12. 18.(수) 14:00 / 충남도청 별관 2층 204호


[접수 방법] 

온라인 접수(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 둘 중 하나 선택

○ 홈페이지 : 충청남도 공모전(www.chungnam.go.kr/contestMain.do) →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 교통안전 콘테츠 공모전’

○ 이메일 : (담당자) mildgs@korea.kr

                  (메일제목) ‘충청남도자치경찰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응모(성명)’


[유의 사항]

[공고문] 내 유의사항 참고


[문의]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041-635-590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수출·해외진출정보 서비스 개선 공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